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8. 05:44
    반응형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

    안녕하세요. 21년 2월 미국 텍사스주의 갑작스런 한파로 삼성전자, NXP 등 현지 반도체 공장이 셧다운 되었습니다.

     

    네덜란드 NXP는 최근 오스틴 반도체 공장의 복구과정, 공정 손상 정도를 상세히 설명하는 대주주 보고서 글을 통해 반도체 클린룸 시설이 예상을 뛰어넘은 훼손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역류방지 파이프 라인 균열 및 구리 코일도 파손돼 폐기했으며 외부 공조장치도 함께 손상되어 교체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인근의 삼성 오스틴공장 반도체 클린룸 시설도 얼마나 피해가 생겼는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클린룸은 공기 속에 존재하는 불순물을 비롯해 온도, 습도, 공기압 등이 엄격히 제어된 시설을 의미합니다.

     

    신성이엔지 반도체 클린룸

     

    ▼클린룸 관련주

    온도 및 습도에 대해서도 고도의 관리가 필요하며 반도체 등의 정밀 공장, 그리고 병원 수술실 등에서 주로 쓰입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클린룸 기술 보유하고 있으며 공기청정기, 공동주택용 에어샤워 등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냉동공조 및 클린룸 기술 기반으로 관련 설비 생산, 설치하며

     

    20년 ‘CE’(클린환경) 사업부문에서 지속적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투자 확대로 클린룸 설비인 ‘FFU’(Fan Filter Unit, 산업용 공기청정기) 공급을 확대했습니다.

     

    한양이엔지

     

    ▶한양이엔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설비인 클린룸 시스템 전문업체입니다.

    가스, 정밀화학,전자재료,바이오 제약,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성도이엔지

     

     

    ▶성도이엔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클린룸 시스템 구축 전문 업체로 국내외 발전, 화공 플랜트 분야의 전문 시공사업 및 종합건설 시공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중국을 포함하여 해외 11개국과 국내에 본사를 두며 동사 포함 16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엑사이엔씨

     

    ▶엑사이엔씨

    전문건설부문의 클린룸, 수장, 파티션, 인테리어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제 LG디스플레이 파주 9세대 라인 및 OLED 라인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S&I, GS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등 대형 건설사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스웍

     

    ▶시스웍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라인 등의 생산공정에 필요한 클린룸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감시 제어 시스템을 주요 매출원으로 삼고 있습니다.

    무선 클린룸 제어 시스템 등의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모델을 모색하는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연 평균 성장률은 6%로 상대적으로 빠른 성장이 기대됩니다.

     

    세보엠이씨

     

     

    ▶세보엠이씨

    클린룸용 배관 제조 업체로 건물의 공조기 및 소방설비 시공을 전담하는 일반설비와 LNG관로, 연료탱크 등의 시공을 담당하는 플랜트 설비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국내 기계설비 분야 시공능력 순위 1위 업체로서 원산경제특구 개발에 필요한 시공 경험을 갖추고 있어 향후 대북 사업과도 큰 연관이 관련이 있습니다.

     

    원방테크

     

    ▶원방테크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 공급 업체입니다.

    초기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 및 모바일, 2차전지, 바이오 업체 등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씨

     

    ▶케이씨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사용되는 Gas공급장치 및 Chemical공급장치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자회사인 케이씨이앤시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분야의 배관, 클린룸 및 플랜트 설비 시공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린룸 관련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