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스터디 상장 관련주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7. 00:12
    반응형

    스마트스터디 상장 관련주

    안녕하세요. ‘핑크퐁’, ‘아기 상어’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가 최근 투자유치 과정에서 1조 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국내 콘텐츠 기업 중 유일한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한 것인데요.

     

    스마트스터디의 실적 역시 고공행진 중으로 2019년 매출 1055억 원, 영업이익 34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2019년 해외 매출은 808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0%에 달합니다. 2020년은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수혜로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터디의 경쟁력은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보유한 지적재산권(IP)이 핵심이며 IP를 기반으로 한 라이선스 사업의 확장성은 무궁무진해 국내외 투자자들이 스마트스터디를 주목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스마트스터디 라인업

     

    스마트스터디는 IP를 활용해 애니메이션, 연극 등으로 영역을 넓히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국내외 500여 개사와 협업해 총 2000여 건 이상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최근에는 북미 최대 키즈캐널 ‘니켈로디언(Nickelodeon)’에서 정규 방송 중인 아기상어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이 3회 만에 누적 162만 시청자를 모으며 유아동 시청률 부문에서는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터디 상장 관련주

     

    ▼스마트스터디 상장 관련주

    국내 이커머스 기업인 쿠팡이 최근 성공적으로 뉴욕증시에 상장하면서 스마트스터디의 미국 상장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 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핑크퐁 제작사 스마트스터디를 자회사로 두며 지분 25.03% 보유하고 있습니다.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

    유아동 신발 도소매 업체로 스마트스터디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출시 이력이 있습니다.

     

    오로라

     

    ▶오로라

    캐릭터 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 완구를 상품화하는 전문업체로 스마트스터디와 콜라보를 통해 핑크퐁 캐릭터 제품 생산했습니다.

     

    KT

     

    ▶KT

    KT 사업부로는 ICT, 금융사업, 위성방송서비스 사업, 기타 사업 등으로 구분됨. 비씨카드, 지니뮤직, 케이티 스카이라이프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올레 tv를 통해 핑크퐁 TV 스쿨 출시하였고 스마트스터디 지분 9.3% 보유하고 있습니다.

     

    WI

     

    ▶WI

    최근 사업다각화 추진 일환으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콘텐츠 제품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마트스터디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하여 핑크퐁 아기 상어 IP를 활용해 가습기, 차량용 방향제 등 제품 라이선싱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손오공

     

     

    ▶손오공

    캐릭터 완구, 애니메이션 개발 사업을 영위하며 핑크퐁 흥행에 따른 완구업체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썸에이지

     

    ▶썸에이지

    모바일 게임의 개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투자사 네시삼십삼 분이 스마트스터디의 모바일 게임인 몬스터 슈퍼리그 서비스를 담당했습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

    최근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가이아코퍼레이션이 핑크퐁의 완구를 제조판매 및 AS 담당하고 있습니다.

     

    NHN벅스

     

    ▶NHN벅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음원 유통을 담당하며 스마트스터디와 업무제휴를 맺어 핑크퐁 음원 및 뮤직비디오 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며 핑크퐁 인기를 통한 완구업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월드

     

    ▶이월드

    동사는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 쥬얼리(골드, 실버),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위와 관련해 스마트스터디와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이력이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C파일 관련주 가격동향  (0) 2021.04.07
    철강 관련주 정리  (0) 2021.04.06
    페인트 관련주 정리  (0) 2021.04.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