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HC파일 관련주 가격동향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7. 05:13
    반응형

    PHC파일 관련주 가격동향

    안녕하세요. 지난 1월 17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대형 건설사 A가 600㎜ 구경의 PHC파일 A종을 작년 구매 단가보다 34% 이상 웃돈을 줘서 구매했습니다.

     

    최근에는 PHC파일 품귀 현상이 빚어지며 A사는 기준가의 63%에 달하는 4만 3800원에 아파트 현장용 파일을 구매하기도 하며 한 주 사이 무려 15%나 웃돈을 준 것입니다.

     

    이처럼 실제 대형사들마저 10% 이상의 웃돈을 줘도 PHC파일(콘크리트 파일) 주문 물량의 절반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며 LH 공공임대주택과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착공 일정까지 겹치며 공급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10대 중대형 건설사를 제외한 나머지 현장에서는 PHC파일을 구하지 못해 공정 진행을 못 하는 상황까지 직면했습니다.

     

    PHC파일은 철근, 골재, 시멘트 등을 긴 원통에 넣고 고속으로 회전시켜 얻은 원심력을 활용해 만드는 건축자재로 아파트나 역사 등 대형 건축물 기초 공사에 주로 쓰입니다. 현재 콘크리트 파일 가격은 t당 12만 원대를 회복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삼일씨엔에스 PHC파일

     

    ▼PHC파일 관련주

    작년 연말 이후 건축 공정 앞단(기초공사)에 투입되는 ‘콘크리트 파일’의 생산자 물가지수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어 크게 부각되어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삼일씨엔에스

     

    ▶삼일씨엔에스

    용인공장, 칠서공장 등 5개의 공장에서 고강도 콘크리트 파일의 생산ㆍ판매 및 철구조물 제작설치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PHC파일 제조 업체로 콘크리트 파일 시장에서 업계 선두를 달립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대림산업, 롯데건설, 지에스건설, 대우건설, SK건설 등이 있으며 경주 지진과 포항 지진 이후 내진에 대한 경각심 및 구조물의 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콘크리트 부분 수요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동양파일

     

    ▶동양파일

    PHC파일 제조 업체로 콘크리트 파일 시장서 업계서 입지가 높으며 최근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기조에 따라 PHC파일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내 PHC파일 산업은 대규모 장치산업의 특성상 진입장벽이 존재해 동사 포함 7개 사가 시장의 약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이에스동서

     

    ▶아이에스동서

    현대건설 토목사업부로부터 분리, 독립되어 벽제콘크리트로 설립되었으며 사업은 요업(타일, 위생도기, 비데 외)/콘크리트/건설(토목, 건축공사 및 분양공사 외)/렌털(산업용 기계 및 장비 임대 외)/해운/기타(임대업, 소지 매출, 서비스) 사업부로 구분됩니다.

     

    케이씨씨글라스

     

    ▶케이씨씨글라스

    케이씨씨의 사업 중 유리, 인테리어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건축 기초공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판유리의 경우 동사 포함 2개 제조사와 다양한 국가로부터 유입된 수입 유리가 경쟁하는데 케이씨씨 글라스가 시장 전체 50%를 차지합니다.

     

    여러 대형 인테리어/건축자재 유통매장을 운영하며 인천 매장은 국내 최대 규모로 30,000여 개의 제품 및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PHC피일 관련주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도체 클린룸 관련주  (0) 2021.04.08
    스마트스터디 상장 관련주  (0) 2021.04.07
    철강 관련주 정리  (0) 2021.04.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