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저터널 관련주 대장주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25. 05:13
    반응형

    해저터널 관련주 대장주

    안녕하세요. 남해~여수 해저터널 및 한일 해저터널에 대한 이슈가 뜨겁습니다.

     

    해저터널은 말그대로 바다 밑에도 자동차가 달릴 수 있도록 터널을 만드는 것으로 수송시간 등을 단축시켜 양국 간이나 대륙간 왕래를 돕습니다.

     

    해저터널 공사를 통하여 많은 물자들이 오고갈 수 있으며 같이 케이블을 매장하여 에너지 운송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신중하게 추진하며 많은 사람들의 이해관계가 얽혀있지만 사실상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 한정돼있습니다.

     

    ⓒ울산항만공사-상상해저터널

     

    ▼해저터널 관련주 대장주

     

     

     

    동아지질

     

    ▶동아지질

    동아지질은 지하공간 개발 전문업체로 터널 굴착, 지반개량 부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반과 터널 분야에서 12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하공간을 뚫고 개발하는 '복합 파이프 재킹 공법'은 고유한 기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해저터널 외에도 일론 머스크 전기차 지하터널 공론화 소식에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수건설

     

     

     

    ▶특수건설

    철도 및 도로 지하 횡단구조물 비개착 시공, 대구경 교량 기초시공, 실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터널 관련 쉴드공법과 독일에서 도입한 장비와 기술력으로 서초전력구, 한강하저터널 등을 시공한 전력이 있습니다.

     

    부산산업

     

    ▶부산산업

    레미콘 전문 제조업체로 주요 생산품인 레미콘 제품은 시멘트, 모래, 자갈 등의 원재료를 이용하여 제조공정을 거친 후 트럭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건설현장까지 운송해야 하는 지역형 산업의 특성을 살려 한일 해저터널 수혜가 예상됩니다.

     

    한국선재

     

    ▶한국선재

    철강선재류(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제품 및 해저케이블용 아모링와이어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 튜브 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가 있습니다.

     

    KT서브마린

     

     

     

    ▶KT서브마린

    해저통신/전력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 해저파이프라인 설치/매설, 특수케이블 설치/유지보수, 탐사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명전기

     

    ▶세명전기

    송전, 배전. 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금구류 산업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 송전에 필수적인 제품과 고속철도, 지하철 등의 주자재로서 고도의 제작기술을 필요로 하는 분야입니다.

     

    LS

     

    ▶LS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 사업부문, 엠트론 사업부문, 아이앤디 사업부문으로 나뉩니다. 특히 자회사 LS전선은 해저케이블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에너지 관련 주로도 분류됩니다.

     

    우원개발

     

     

     

    ▶우원개발

    토공사업 전문 건설업체로 도로공사 , 철도 및 지하철 공사, 특수공법 공사 등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양의 양수발전소 수직구 공사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립폼 공업을 적용하여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가 눈에 띕니다.

     

    엘오티베큠

     

    ▶엘오티베큠

    해저터널에 사용 가능한 진공펌프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건식 진공펌프는 반도체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태양광, 철강 및 일반산업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 관련주 대장주 정리  (0) 2021.03.25
    박영선 관련주 총정리  (0) 2021.03.24
    마켓컬리 관련주 정리  (0) 2021.03.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