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29. 00:07
    반응형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가상화폐 열풍이 불면서 두나무의 기업가치도 재평가되고 있습니다.

     

    두나무는 국내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는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1위의 코인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추정 시가총액이 100조 원에 달하자 두나무 IPO(기업공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 것입니다.

     

    ‘업비트’가 국내 가상화폐 거래대금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16일 리서치알음에 따르면, 최근 확인된 국내 가상화폐 전체 일 거래금액 16조 6947억 원으로 코스피(16조 원), 코스닥(11조 원)의 일 평균 거래대금을 초과하는 수준입니다.

     

    미국의 코인베이스가 올 3월 상장시 시가총액 100조 원의 가치에 도달하면 현재 코인베이스의 거래금액이 뛰어넘고 있는 ‘업비트’ 역시 최소 1/10의 가치로 재평가받을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두나무 관련주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

    두나무가 IPO를 한다면 코스피나 코스닥보다 상장요건이 까다롭지 않은 데다 한국 증시보다 자본조달이 수월하기 때문에 쿠팡 따라 미국행을 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에 두나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주요 상장사로 지분가치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2015년 2월 5억 원에 두나무의 지분 4%를 취득한 이후 꾸준히 매입하여 현재까지 총 56억원에 8.03% 지분을 취득했습니다.

     

    대성창투

     

     

     

    ▼대성창투

    두나무 투자자 목록에 대성창투가 포함되어 있으며 정확한 투자규모 및 방식은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다날

     

    ▼다날

    다날 역시 자회사인 다날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두나무에 투자를 하고 있는 케이큐브 1호 벤처투자조합의 지분 4.33%를 취득하였습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2월에 1조 원가량의 밸류에이션을 바탕으로 퀄컴이 소유하고 있던 두나무 지분을 583억 원에 6.15% 취득하였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최근 24일까지 여러 주식 44억 5770만 원에 매각하여 두나무 지분 0.3%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두나무에 에이티넘 고성장기업 투자조합 펀드를 통하여 6.05%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역시 펀드 방식으로 지난해 투자를 하였으며, 구체적인 펀드명이나 투자규모는 공개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는 두나무 지분 8.14%를 보유하며 카카오 벤처스(카카오 지분 100%)와 카카오 청년창업펀드(카카오가 지분 33%를 보유하고 있는 펀드)의 간접 보유분 14.44%를 포함한다면 약 22%가량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나무 관련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