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FT 관련주 대장주 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25. 11:05
    반응형

    NFT 관련주 대장주 정리

    안녕하세요. 미술 경매시장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디지털 자산임에도 진품을 증명하는 NFT방식을 이용하여 대체자산으로 신흥 자본이 몰리고 있습니다.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하는데요.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였습니다.

     

    기존 가상자산과는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해 위조가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NFT는 디지털 자산에 희소성, 유일성을 부여할 수 있게되어 예술품, 온라인 스포츠.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됩니다.

     

    최근 뱅크시의 판화 작품 판본 500여 개 중 하나의 NFT가 최근 38만 달러에 거래되는 등 일론 머스크 여자 친구의 작품이 65억 원에 낙찰됐습니다.

     

    NFT 관련주 대장주 

     

    ▼NFT 관련주 대장주 정리

    NFT 시장의 규모는 지난 2017년엔 3천만 달러에 불과했지만 작년 기준 이용자 수가 약 8만 명, 거래대금은 2억 3255만 달러까지 증가했습니다.

     

     

     

    서울옥션

     

    ▶서울옥션

    NFT 기반 미술품 시장 진출을 위해 가상 자산 및 블록체인 기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와 재판매 플랫폼을 출시 예정입니다.

     

    미술품과 같은 고가의 실물 자산을 디지털 지분으로 분할해 판매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해당 디지털 지분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금융상품도 개발해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엠게임

     

    ▶엠게임

    NF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 중입니다. 특히 VR 관련해서는 이미 게임을 상용화하여 출시하고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

    자회사 위메이드 트리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NFT거래소 제공, 클레이튼과 이더리움의 NFT거래 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하는 계획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미술품, 보석, 기타 귀중품 등을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자산으로 소유권을 분할하여 판매하는 사업목적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사업부문은 전자결제·O2O·기타로 나뉘며 각각의 매출액 비중은 지난해 기준 77%·22%·1%로 집계됩니다.

     

     

     

    신한지주

     

    ▶신한지주

    지난 10일 서울옥션과 공동으로 디지털 자산 사업 추진을 위한 전락적인 제휴를 맺어 공동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옥션 블루는 실물 자산 디지털 지분 투자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확보해 지난 1월부터 신한은행 거래 고객들에게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  (0) 2021.03.29
    해저터널 관련주 대장주  (0) 2021.03.25
    박영선 관련주 총정리  (0) 2021.03.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