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출산 관련주 유아용품 관련주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30. 20:09
    반응형

    저출산 관련주 유아용품 관련주

    안녕하세요. 2020년 한국의 출생아 수는 27만 2400만 명으로 합계출산율 0.84명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 이래 처음으로 인구 자연감소가 일어나 데드크로스(출생자가 사망자보다 적은)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이러한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올해 저출산·고령사회 대응에 약 80조 원의 예산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10조 원가량 증가한 규모입니다.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30일 제35차 위원회를 열고 2021년도 시행계획을 통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약 80조원에 이르는 대규모 예산을 투입합니다.

     

    ⓒ기획재정부

     

    ▼저출산 관련주 유아용품 관련주

    저출산 해결을 위해 양육과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한 직접지원 예산인 '가족 지출' 투자를 강화할 방침으로 관련된 주식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

    임신, 출산, 육아관련 기업들의 고객관리 서비스업을 영위하다 현재는 유아동 용품, POE 등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 및 홍콩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유아동 관련 사업을 영위하며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등 유아 크림이  인기가 높습니다.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

    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등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매출이 모두 견고한 부분을 보입니다.

     

    모나리자

     

    ▶모나리자

    동사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용 물티슈 등 유아용품이 있습니다. 화장지, 기저귀 등 육아에 필요한 용품에 대한 직접 지원 시 수혜를 받게 됩니다.

     

    모나미

     

    ▶모나미

    주로 문구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자체 컨셉스토어 4곳을 운영 중이며, 다양한 학용품으로 시장 선두주자입니다. 유아용 문구류 등 물품을 기반으로 육아, 돌 봄시장을 개척하며 넓히고 있습니다.

     

    깨끗한나라

     

    ▶깨끗한 나라

    크게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제지사업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 사업 부문으로 나뉩니다. 특히 생활용품에 있어 방역용 마스크, 소독겔 등을 출시하여 유아위생용품 부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방

     

    ▶부방

    주력산업인 밥솥 시장은 과점 형태를 보이며 생활필수품으로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더불어 중국시장에서 확대 등과 밀접한 관련이 높습니다.

     

    손오공

     

    ▶손오공

    캐릭터 완구산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으며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 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

    주요 산업으로는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 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합니다.

    롯데, 신세계, 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은 물론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 등지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네오팜

     

     

     

    ▶네오팜

    민감 피부 전문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브랜드로는 '아토팜', 피부 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 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콘셉트의 '티엘스' 가 있고 오프라인 시장에서 유아용품점 등의 대리점, 할인점, 병원, H&B store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로라

     

    ▶오로라

    캐릭터 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 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 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입니다.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미국,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 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엔젤

     

    ▶유엔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교육이 활성화되기 전부터 EBS미디어와 보유 콘텐츠 활서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이력도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멘트 관련주 총정리!  (0) 2021.04.04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  (0) 2021.03.29
    NFT 관련주 대장주 정리  (0) 2021.03.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