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비꿈해몽 & 나비보는 꿈 의미 총정리
    운세와 꿈해몽/꿈해몽 2018. 12. 4. 06:19
    반응형

    나비꿈해몽 & 나비보는 꿈 의미 총정리

    흔히 물아일체의 경지를 이르는 단어 호접몽이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루는 달콤한 낮잠에 빠져들었는데 나비가 되어 기분 좋게 훨훨 날아다니고 있었습니다. 너무 행복하고 기쁘다보니 내가 사람인것 조차 까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잠에서 깨고보니 사람인 내가 나비가 된것인지 나비인 내가 사람이 된것인지 구분이 안갔습니다. 과연 어느것이 맞는 것일지 고민하던 찰나 이렇듯 무언가와의 조화와 일치를 뜻하는 유명한 비유가 호접춘몽입니다.

    오늘은 실제로 꿈에서 나비를 본다면 혹은 나비처럼 날아다닌다면 무슨뜻일지 자세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나비가 꿈에서 나오는 것은 애정 관계, 새로운 기회, 발전할 단계, 도약 등을 말하지만 한편으로는 쉽게 사라질 수 있고 날아갈 수 있는 일, 관계를 이미하기도 합니다. 보이는 아름다움에 빠져 일을 그르칠 수도 있는 양면의 뜻을 지니기도 하지요.

    상황에서 느껴지는 감정, 느낌 또한 중요한 해몽요소로 작용하니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비가 되어 벌이 꽃에 앉은 모습을 지켜보는 꿈

    : 호접몽이라는 말속에서 나비가 되어 벌을 지켜보는건 자신이 사랑하고 아꼈던 헤어진 연인을 다시 만나게 되고 사랑하고 결혼하게 된다는 의미다.

    나비가 알을 낳는 장면을 지켜보는 꿈

    : 새로운 생명의 씨앗인 알은 길한 것으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사업이나 뜻을 온 세상에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는 길모이다.

    나비 떼가 날아가는 꿈

    : 집안이나 가정에서 아주 좋고 성스러운 일들이 일어나게 되고 재물을 얻게되는 등 횡재수의 징조다.

    내가 아주 커다란 나비가 되는 꿈

    : 글을 쓰거나 그림이나 음악등 아주 훌륭한 작품을 발표하여 주위로부터 칭찬과 인정을 받으며 성공의 기쁨을 누리게 될 징조다.



    호랑나비가 어깨에 내려앉는 꿈

    : 평소 행실이 바르거나 깨끗하지 못한 사람과 어울리게 되고 그로인해 여러 온갖 곤혹을 겪고 고통스러워 하게될 운명이다.

    나비와 벌이 꽃에 날아드는 꿈

    : 연인과의 관계가 좋고 연애가 순조롭게 진행되며 행복한 관계를 이어나갈 것이란 의미다.

    나비가 되어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꿈

    : 자신이 하던 작품을 완성시키고 작업을 마무리 짓고 사람들에게 능력과 작품을 인정받을 징조다.

    빨간 나비를 보는 꿈

    :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거나 공무원으로 취직하게 되는 징조로 교사, 공기업 입사, 공무원 임용 등 나라를 위해 일하는 직업을 가진다는 의미다.

    나비가 부화하는 꿈

    :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아주 크고 빠르게 확장하면서 많은 돈을 벌어들인다는 의미다.

    나비가 불로 날아드는 꿈

    : 진행 하던 일이 장애나 방해물을 만나 중단되고 경쟁하는 상대에게 패배하는 등 좌절과 불안감에 나날들을 보낸다는 흉몽이다.



    나비가 공중에서 묘기를 부리는 꿈

    : 이성친구와 관련된 일로 머리가 복잡해지고 신경쓰이는 일들이 많아지며 연인이 바람을 피우거나 다투어 헤어지게 된다는 의미다.

    나비가 다치거나 죽는 꿈

    : 자신의 배우자 아내나 남편, 부인에게 좋지 못한 일이 생기고 상대방이 바람이 나서 싸움이 생길 흉몽이다.

    나비를 잡으려다 넘어지는 꿈

    : 이상과 현실에 한번 좌절한다는 뜻으로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환상처럼 들리는 허황된 꿈을 쫒다 시간과 돈을 낭비하게 된다는 의미다.

    나비가 훨훨 날아다니는 모습을 지켜보는 꿈

    : 매사 자신을 유혹하는 많은 일들이 주변에 서성이고 있음을 알려주며 불길한 기운들이 나를 감싸고 있으니 주의를 해야한다는 의미다.

    나비가 꽃에 앉는 꿈

    : 미혼인 사람은 자신의 반려자를 만나 연애나 결혼을 하게 되며 반가워할 수 있는 손님이나 친구를 만나게 될 징조다.



    나비의 애벌레를 보는 꿈

    : 누군가를 질투한다는 의미로 다른 사람으로 인해서 크게 망신을 당하거나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는 의미다.

    화려한 모습의 나비를 보는 꿈

    : 아주 이상적인 삶을 살고 있으며 자신의 삶에 만족도가 높고 이런 생활이 유지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져 있다.

    나비가 불빛 주위를 날아다니는 꿈

    : 언제든지 자신이 피해를 입고 크게 상처받을 수 있다는 의미이며 자신이 이뤄낸 업적이나 공로 등이 쉽게 무너질 수 있음을 말해준다.

    죽은 나비 꿈

    : 날지 못하고 가만히 죽은 나비는 자신을 뜻하며 항상 주위를 경계하고 위험한 일에 빠질 염려를 해야 한다는 경고의 꿈이다.

    유채꽃에 나비가 날아와 앉는 꿈

    :생각지 못한 반갑고 그리워하던 사람을 만나거나 사랑하는 친구나 연인을 새롭게 만나 좋은 관계를 맺게 될 징조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