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빗썸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12. 05:46
    반응형

    빗썸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19일 만에 다시 6500만 원대를 회복하며 자산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지난달 25일까지 빗썸·업비트 등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총 445조 원의 거래가 일어났고 2020년 누적 거래금액인 356조 2000억 원을 훌쩍 뛰어넘었습니다.

     

    앞으로도 거래량과 금액은 증가할 것으로 전세계 전문가들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인 빗썸이 크게 부각받는 이유는 시장의 넘치는 유동성에 따른 화폐가치의 하락과 자산시장의 거품을 우려한 시장 반응이 가격을 계속 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빗썸 관련주

     

    ▼빗썸 관련주 총정리!

     

     

     

    비덴트

     

    ▶비덴트

    비덴트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 직접 지분 10.3% 보유하고 있습니다.

    빗썸 코리아의 최대주주인 빗썸 홀딩스 지분까지 합차면 34.24% 보유해 현재 빗썸 지분구조상 단일 최대주주입니다.

     

    더불어 빗썸 매각이슈로 인한 인수전에 JP모건, 시카고 상품거래소 등 참여 검토 소식 등에 크게 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티사이언티픽

     

    티사이언티픽

    모바일 쿠폰 발행, 인증, 결제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회사로 과거에 옴니텔로 불렸습니다.

    작년 3분기 보고서를 통해 빗썸 코리아 지분을 8.23% 보유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코인스닥이라는 가상화폐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를 위지트, 비덴트 등과 함께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위지트

     

    위지트

    위지트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티사이언티픽의 최대주주로 24,32%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

     

    아이오케이

    비덴트의 주식 316만 14010주를 163억 원에 추가 취득하며 지분을 늘렸으며, 추후 보유하던 550만 주가량 매각하며 시총의 4분의 1 수준인 약 244억 원가량 차익이 났습니다.

     

    아이오케이는 최근 2021 트롯 전국체전 콘서트 투자 계약을 체결하는 등 매니지먼트 중심에서 콘텐츠 제작으로 사업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