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17. 04:58
    반응형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중국에서 내부적으로 일부 시민들에게 디지털 화폐를 나눠주며 실험을 진행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정부 주도 디지털화폐 전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파월 연준 의장은 상원 청문회에서 디지털달러 프로젝트는 정책적으로 우선순위가 높다며 기축통화국으로 디지털 화폐를 제대로 발행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발언을 하였으며

     

    옐런 재무장관도 디지털 화폐발행은 타당하며 더 안전하고 저렴한 지불수단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디지털화폐란 금전적인 가치를 전자 형태로 저장해 거래하는 전자화폐로 CBDC가 대표적입니다.

     

    최근 CBDC(중앙은행디지털화폐)가 주목받는 이유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암호화폐와 유사하지만 중앙은행에서 보증한다는 면에서 안전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화폐는 현금과 달리 거래의 익명성을 제한할 수 있고 정책 목적에 따라 이자지급, 한도 설정 등이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대장주

    디지털화폐 관련주는 화폐개혁, ATM 관련 회사들과 연동되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로지시스

     

    ▶로지시스

    금융 자동화기기 전문 업체로 ATM. CD기 등 전산장비 판매,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용역, 상품매출은 주로 금융 및 공공기관의 업무용 및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매출이며 로지시스가 영위하는 VAN대행 사업은 경비업법에 의거 경비업 허가를 받아야 하는 진입장벽이 있습니다.

     

    한네트

     

     

     

    ▶한네트

    점외 CD기(현금 자동지급기) 전문 업체로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의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설치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

    키오스크 단말기 사업을 영위하며 티켓 발매기, 무인민원발급기 등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Nonstop SI사업을 기반으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승인 시장을 목표 한국형 모듈 개발을 계획 중입니다.

     

    케이씨티

     

    ▶케이씨티

    스마트 ATM, CD기. 무인지로 공과금 수납기 등 자동화기기 및 금융단말기 등을 공급합니다.

    케이씨티는 각 사업군별 제품을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개발한 기술력에 대해 20건의 지식재산권 특허를 보유하는 등 기술 사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구축했습니다.

     

     

     

    케이사인

     

    ▶케이사인

    과거 산업자원 통상부 우수 기술연구센터 과제 지원업체로 선정되어 IOT서비스 플랫폼의 보안 핵심기술인 인증. 인가 등 블록체인을 연계한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삼성이나 LG 등 다수 기업에 개인정보를 암호화하는 솔루션을 공급중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을 판매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은행연합회에서 추진한 공동 블록체인 인증시스템 구축사업에 삼성 SDS를 통하여 참여한 바 있습니다.

    정보보안으로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 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상당수 차지합니다.

     

     

     

    한국전자금융

     

    ▶한국전자금융

    현금인출기, ATM 등 자동화기기를 관리까지 하는 서비스 업체로 금융기관이나 지하철 등 많은 곳에 장비를 납품하고 관리합니다.

    더불어 주차장의 위탁관리 및 무인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주차사업과 키오스크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푸른기술

     

    ▶푸른기술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 기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현금 입출금기 등의 금융자동화 기기나 승차권 발매기 등의 역무 자동화 기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컴퓨터

     

    ▶한국컴퓨터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 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로지시스, 한네트, 케이씨티, 케이씨에스가 같은 한국컴퓨터지주 계열회사로 부각됩니다.

     

    모바일리더

     

    ▶모바일리더

    금융기관의 사무환경을 전산화, RPA 소프트웨어 제공 등으로 디지털 금융 구축 확대 시 수혜가 예상됩니다.

    동사의 솔루션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으로 은행, 증권사, 보험사의 업무 시스템 구축에 이용됩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대장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