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2. 16. 21:04
    반응형

    구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경제회복에 대한 기대가 지속됨에 따라 런던 금속거래소에서 3개월물 구리는 장중 지난 2012년 9월 이후 최고가인 톤당 8406달러를 넘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구리 가격은 경기선행지표의 대표 실물자산으로 세계 최대 구리 소비국인 중국에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인플레이션을 우려한 투자자들이 원자재 투자에 진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구리 가격의 상승은 글로벌 경제에 상승세가 온다는 시그널로 시장은 해석하며 산업용 금속으로 어디든지 사용되고 있어 제품가에도 즉각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인베스팅닷컴- 구리가격

     

    ▼구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저금리, 유동성, 중국발 수요 등으로 원자재 슈퍼사이클이 도래하며 구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창

     

    ▶대창

    구리와 아연을 합금해 만든 황동봉 전문 생산업체로 시장점유율은 42.5%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 분배기 등의 소재 부품이 있습니다.

     

    서원

     

    ▶서원

    대창 최대주주, 구리와 다른 금속 및 비금속을 융합시켜서 만든 동합금 제조사입니다.

    2020년 연결 누적 매출액 기준으로 동가공업체 중 점유율 3위를 기록했으며 비철금속 용해, 주조, 압출 등의 공정에 대규모 기계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구산업

     

    ▶이구산업

    산업용 동판인 구리 가공업체로 황동, 인청동 등을 생산하는 비철금속 전문 제조사로 국내 시장 과점 양상을 보입니다. 

    구리 가격 상승은 수익성 개선에 효과가 높으며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약 800% 증가하였습니다. 

    더불어 신동시장에서는 이구산업과 풍산이 시장지배력이 높습니다. 

     

    국일신동

     

     

    ▶국일신동

    동합금계열 비철전문 제조업체로서 이구산업 관계사로 사업을 영위합니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황동 봉이며 그 외 철동합금코일 등을 생산하고 있고, 품목 다양화를 위해 무연 및 고력황동, Ni Strike Plating 및 Sn Plating 등을 고부가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LS

     

    ▶LS

    LS그룹 지주회사로 국내 구리 시장을 독점 중인 LS니꼬동제련의 지분을 50.1% 보유하며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또한 LS 계열 회사들이 구리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활동을 하므로 가격 상승 시 제품단가를 높여 마진을 많이 남길 수 있습니다.

     

    풍산

     

     

     

    ▶풍산

    구리를 가공해 만드는 신동제품 및 총알 등을 제조하여 방산 사업과도 관련이 높습니다.

    풍산의 주력 제품은 동(구리), 동합금 판/대, 봉/선, 소전 등으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3분기 말 기준으로 66.7%입니다.

    종속회사들은 해외 현지법인을 세어 미국과 태국 등에 대규모 생산, 판매하며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하고 있습니다.

     

    구리 관련주 대장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