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푸트니크V 러시아 백신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2. 14. 17:56
    반응형

    스푸트니크V 러시아 백신 관련주 총정리!

    지난해 8월, 러시아에서 만든 코로나 1919 백신을 세계 최초 인공위성 이름을 본떠 스푸트니크 V라고V 이름 붙였습니다.

     

    당시에는 임상 시험 3상까지 진행하지도 않고 유통을 하였는데 지금에 와서 3상 결과를 확인해보니 약 92%의92% 면역효과가 있다는 발표가 국제 의학 학술지 랜싯에 실렸습니다.

     

    스푸트니크V(브이)는 분말로 보관할 경우 2~8도에 냉장보관이 가능하고 액상으로는 영하 18도에서 66개월가량 보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화이자백신이 40달러, 모더나가 50~70달러 정도인 반면 스푸트니크 V(브이)V(브이) 백신은 2회 접종에 20달러로 부담이 적습니다.

     

    스푸트니크 브이 백신은 이미 국내에서도 생산하고 있으며, 20년 12월부터 춘천에 있는 한국코러스 공장에서 1억51억 5천만 회분을 위탁생산해 전량 중동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스푸트니크V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 브이 백신 개발 지원과 국외 생산 및 공급을 맡은 러시아 직접투자펀드(RDIF)가 다른(RDIF) 국내업체와도 위탁 생산 계약을 추진 중이기도 합니다.

     

     

     

     

    ▶이트론

    주요사업은 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백신과 관련해서는 한국코러스에 100100억 원 출자하여 실제 푸트니크V가 국내 샌상중입니다.

     

     

     

     

    ▶이아이디

    유류 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 기업으로 러시아 백신을 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 출자하는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에 100억 원 투자하였습니다.

     

     

     

     

    ▶녹십자

    녹십자는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 전반적으로 생산 납품하고 있으며,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해 국내 생산 및 유통 계약을 추진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일신바이오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 V(브이)를 생산 중인 한국코러스와 2018년도에 동결건조기 공급계약 체결 이력이 있습니다. 더불어 조달청과 6767억 규모 백신용 초저온 냉동고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화일약품

    파일약품은 원료의약품 개발 및 생산기업으로 완제의약품의 생산 프로세스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일약품은 포스코 플루터스 프로젝트 2호2 투자조합 지분은 24.4%24.4% 보유하고 있으며,

    플루터스 에쿼티 파트너스가 포스코 기술투자와 함께 한국코러스 프리 IPOIPO 펀드를 결성한 바가 있습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