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소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2. 8. 05:32
    반응형

    수소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친환경 에너지 사용이 전 세계적인 이슈입니다. 정부에서도 재생에너지 중 수송 분야 수소경제 활성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제정된 수소법이 2월 5일부터 전면 시행됐습니다. 앞으로 정부는 수소법을 기반으로 올해를 수소경제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로 탄소 배출이 없는 그린수소 생산·공급체계 구축에 힘쓸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충전소의 수소 판매가격을 보고하는 제도가 도입되며, 수소충전소 운영자는 수소 유통 전담기관인 한국가스공사에 수소 판매 가격을 보고해야 합니다.

     

    가스공사는 각 충전소의 수소 판매가격을 유가정보시스템(오피넷)처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정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수소충전소 관련주 총정리

    수소충전소와 연료전지 설치요청 제도에 따라 산업부 장관은 산업단지, 휴게소 등의 시설에 충전소 설치를 요청할 수 있고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한화는 2018년 니콜라에 5000만 달러를 투자할 당시 수소 충전소 운영권 우선 사업 조항을 명시했는데요.

    이를 활용해 미국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과 운영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습니다.

     

    니콜라는 최근 미국 캐나다에 1200개 수소 충전소를 설치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한화에너지가 수소충전소 주변에 태양광 발전소를 짓고, 부품은 한화솔루션이 공급할 예정입니다.

     

     

     

    엔케이

     

    ▶엔케이

    2014년부터 한국가스안전공사, 자동차 부품연구원 등과 함께 수소 충전소용 초고압 복합재 수소저장 압력용기 개발 과제를 연구하여 87 MPa(900 bar)급 복합재 수소저장용기 설계 및 제작 기술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엔케이(NK)는  (강재) 수소저장용기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였고, 실제로도 수소탱크 제작업체로 부산지역에 있는 유일한 수소충전소 설립하였습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동사의 사업부문을 살펴보면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으며,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 자회사 이엠솔루션이 수소차 충전소 사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엠솔루션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보급 및 확대를 위해 미국, 유럽 등의 선진국이 채택하고 있는 수전해 방식 수소스테이션 상용화 기술을 개발하는데 선도적 위치에 있으며, 물을 전기분해하여 제조된 수소를 압축, 저장하여 Dispenser를 통해 공급하는 방식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수전해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수 있는 자체 기술(국산화 기술 중심)을 보유한 우리나라 기업은 현재까지 이엠솔루션이 유일한 상황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는  국내 유일 산업용 가열로 및 수소 추출기 전문기업으로 서울 상암 수소충전소 위탁운영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2021년부터 1년간 운영 예정입니다. 

     

    더불어 제이엔케이히터는 니콜라의 국내 독점 제휴사와 수소충전소 협력사업을 진행 중이고 개스질스테이션 사업을 추진, 광주 진곡 산업단지 내 융복합 수소충전소를 구축하였습니다.

     

    모토닉

     

    ▶모토닉

    현대차가 최근 친환경 엔진 연구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내연기관 연구인력을 개편하고 디젤 신규 엔진 개발 중단을 검토하면서 

    현대 수소차에 레귤레이터, 리쎄터클 등 수소 충전 관련 부품을 독점 납품하고 있는 소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효성그룹이 글로벌 산업용 가스 1위 기업인 린데그룹과 세계 최대 규모의 액화수소 공장을 짓기로 했습니다.

     

    2023년 효성 화학 울산 용연공장에 연 1만 3000t 규모의 액화수소 공장을 건설될 예정이며. 수소차 10만 대가 1년간 쓸 수 있는 양입니다.

     

    이를 통해 효성은 합작법인 설립으로 액화수소 생산과 운송, 충전시설 설치까지 아우르는 수소 밸류체인을 완성시키며 글로벌 수소 혁신 기업으로 이름 떨칠 날이 가까워졌습니다.

     

    수소충전소 관련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