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R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2. 6. 06:38
    반응형

    VR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VR이란 가상현실을 특수 안경이나 장갑을 통해 현실인 것처럼 유사한 체험을 하는 인터페이스 기술입니다.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이 3일 투자은행 JP모건 보고서를 인용하여 애플이 내년 1분기 VR 헤드셋을 출시할 전망이라 보도했습니다.

     

    보고서를 살펴보면 애플의 VR 헤드셋은 6개 카메라 렌즈와 '라이다'(LiDAR) 스캐너가 적용됩니다. 더불어 애플은 앞서 가상현실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시스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라이다 센서는 3D 거리 측정 기술로 주변 환경 인식과 정확한 거리 계산이 가능하며, 이를 활용해 현실적인 VR 경험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VR 관련주총정리

    VR 시장을 앞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요인은 다양한 컨텐츠를 실감나게 느낄 수 있게 만드는 게 핵심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이멀스가 중국 VR콘텐츠 기업인 베이징러커VR테크놀러지(이하 러커VR)를 통해 VR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

     

    원이멀스는 러커VR을 통해 자사의 인기 VR게임 '마이타운: 좀비'와 '로디안: 카르마'를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한다. 향후 러커VR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인기 VR게임을 추가적으로 공급해 중국 VR시장을 적극 공략

     

    러커VR은 중국 VR콘텐츠 전문기업으로 VR플랫폼 'VR르(VRLe)'를 개발해 VR콘텐츠를 전세계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전세계 50개국 7000여개 VR스테이션에 600여개 게임을 공급 중

     

    하나마이크론

     

     

     

    ▶하나마이크론

    반도체 패키징 전문업체로 Flip-Chip, FBGA, SI사업, RFID 등을 영위합니다. 주요고객사는 하이닉스, 삼성전자입니다.

    하나마이크론은 국책과제 `3D 이미지 카메라용 2W급 적외선 VCSEL 광원 개발`을 통해 지난해 5월 AR·VR 핵심기술인 VCSEL 광원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AR·VR 기기 등과 연계해 공간터치를 통한 모션인식을 구현할 수 있어 더욱 실감나는 가상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또 고출력 VCSEL은 자율주행차용 라이다 광원, 드론 등의 수송기기에 적용 가능하며 응용 범위가 무한해 향후 3D 센서용 광원으로 절대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응용분야가 다양한데 특히 아이폰X의 페이스ID 등에 적용되면서 널리 알려졌습니다.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가상현실, AR, 온라인, 모바일 콘텐츠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VR 전담 팀을 꾸리고 플랫폼에 적합한 콘텐츠 제작하고 있으며 또봇 VR, 신비아파트 VR, 스페셜포스 등을 출시했습니다.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해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덱스터

     

     

     

    ▶덱스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의 제공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덱스터는 아시아 최고의 기술력과 규모를 겸비한 VFX 부문을 필두로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천만 관객영화 신과함께 가 덱스터의 대표작입니다

     

    CG를 넘어 AR/VR 컨텐츠 사업 비중도 늘리고 있어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이랜텍

     

    ▶이랜텍

    휴대용 기기의 Battery Pack, 3D TV용 안경, PCM, 기타 SET OEM 제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배터리팩, 휴대폰용케이스, 충전기 등을 생산해 삼성SDI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VR AR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2015년 VR과 AR을 구현하는 스마트글라스를 개발하였기 때문인데, 정부정책 지원 기대에 힘입어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엠게임

     

    ▶엠게임

    엠게임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열혈강호, 귀혼, 나이트 온라인 등이 전세계 각지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프린세스메이커 for Klaytn(클레이튼)’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습니다. 

    더불어 자사의 모바일게임 프린세스메이커를 vr버전으로 개발하는 중입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한빛소프는 게임포털사이트로 그라나도 에스파다, 에이카, 오디션 등의 게임서비스사업을 영위합니다.

    유명한 게임으로는 스타크래프트와 디아블로2 등 굵직한 블리자드 게임을 국내 유통, 배급하며 성장한 기업이라고 합니다.

     

    자체 연구소 조직을 통해 AR 대화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올해 중 시연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라 알려져 AR 관련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종속회사 한빛드론을 통해 세계적 드론제조 기업 DJI의 대한민국 공식딜러로서 드론을 유통 판매 중이기도 하며, 방제드론을 제조 및 판매중입니다.

     

    한국큐빅

     

    ▶한국큐빅

     Curl-fit(수압전사, 우드그레인 등)라는 공법을 이용하여 곡면표면 처리업 등을 주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내장 Curl-Fit의 경우 현대차, 한국GM, 르노삼성차, 기아차 일부 차종에 공급하고 있고,가전의 경우 삼성전자, LG전자, 웅진코웨이 등 여러 기업의 다양한 제품에 납품됩니다. 

     

    홀로그램 수입전사 필름관련 특허 취득보유중으로 정부에서 앞으로 투자할 홀로그램을 이용한 가상현실 기술에 앞설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이트원(구 솔트윅스)

     

    ▶에이트윈(솔트웍스 ->상호변경)

    VR기반 훈련용 시뮬레이션 기기를 만드는 회사로 VR/AR 기반의 교육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중인 '증강현실(AR) 방식 항공 정비사 작업 지원을 위한 5G 기반 항공정비 시스템 개발'사업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추진 국책과제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 기반 기업에서 VR과 AR을 아우르는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으로 기업 정체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VR(가상현실) 사업을 XR(확장현실) 영역으로 확장했다. XR은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을 아우르는 개념으로 가상과 현실이 밀접하게 연결된 환경을 일컫는데요. 

     

    기아차의 ‘전기차 서비스 체험 VR 콘텐츠', 산업인력공단 ‘실감형 VR콘텐츠’ 등의 맞춤형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 수주 성과가 가시적이고 , XR 기술과 AI, 음성인식 기술까지 탑재를 통해 실제 외국인과 실제 대화하는 듯한 현장감을 전달하는 VR 영어교육 콘텐츠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