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공모 준비!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2. 9. 05:53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공모 준비!

    안녕하세요. 한국거래소는 2월 4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 예비 심사를 승인하며 공모만을 남겨 둔 상황입니다.

     

    신종 코로나 비이러스 감염증 백신 생산으로 기업가치가 치솟고 공모 시장에 유동성이 넘쳐 sk바이오팜에 이은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르면 이달, 늦으면 3월 초 중까지 수요예측을 시작으로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지난해 빌 게이츠 재단으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미국 워싱턴대학 항원 디자인 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 후보 물질을 연구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난달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코로나 19 백신 유통관리체계 구축·운영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며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백신을 비롯한 백신 구매를 위한 유통 및 보관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료: Dart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공모 준비!

    SK바이오사이언스는 49000~65000 사이 공모가 예정이며 공모주 청약은 시총 5조를 예상하며 NH투자증권이 대표주관사로, 미래에셋 대우와 한국투자증권이 공동주관사로 시행합니다.

     

     

     

    켐온

     

    ▶켐온

    노바백스사와 SK바이오사이언스 사이에 구매계약이 추진되면서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서오가 부작용 등의 안정성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CRO업체 켐온은 지난 4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백신의 비임상(동물시험) 연구를 위탁받아 시험에 착수한 사실이 있으며 향후 성장치가 매우 높습니다.

     

     

     

    sk케미칼

     

    ▶SK케미칼

    SK바이오사시언스를 자회사로 둔 회사로 98.04%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8월 코로나19 백신 원액에 대해 CMO(위탁생산) 계약을 체결 하였고, 추가로 글로벌 제약사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백신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자체 생산 백신의 평균 기대 영업이익률 40%를 적용하 경우 노바백스와 이익 분배 50%를 가정하면 2억 달러의 영업이익 반영이 기대됩니다. 

     

    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

    SK케미칼의 최대주주로서 지분 33.47%를 보유하고 있으며 SK와 별도 지분 관계가 없는 독립 지주사입니다.

     

    지난해 SK바이오사이언스와 CMO 계약을 체결한 아스트라제네카가 병당 5,000원 안팎으로 브라질과 코로나 19 백신 공급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업계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1억 5,000만 병 기준 7,500억 원 수준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알젬

     

    ▶디알젬

    병원, 의원 등 의료 시설에서 환자를 진단하기 위해 사용하는 엑스레이 영상 진단장비를 연구 개발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글로벌 회사로 전 세계 150여 개 국가로 수출하고 있으며, 디알젬의 2대 주주인 후지필름의 자회사가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위탁 개발 제조를 담당하여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