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확인!
    생활정보 2021. 2. 1. 02:49
    반응형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확인!

    안녕하세요. 경기도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차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기존 1차 재난 기본소득 지급과 달라진 점은 온라인으로 신용이나 체크카드를 활용해 신청했을 때, 특정 1개 카드를 선택해야 했던 것과는 달리 해당 카드사 내의 모든 보유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개 예외는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발급의 경우 1차에는 농협 선불카드를 지급했지만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은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지급할 방침입니다.

     

    마지막으로 외국인의 지급대상 범위를 대폭확대 하여, 등록된 외국인 및 국내 거소 신고된 외국국적 동포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청

     

    ▼2차 재난기본소득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빙자한 가짜 사이트가 많다고 합니다. 신청은 2월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공식사이트 바로가기)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공식홈페이지(https://basicincome.gg.go.kr/)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 지급대상은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소를 둔 경기도 주민이라면 누구나 1인당 10만 원씩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21년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지급받은 시점을 기준으로 3개월이 사용기한입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등록외국인과 국내 거소 신고된 외국국적 동포가 모두 해당되며,

    다만, 외국인은 개인별 신청만 가능하고 가구단위 신청이 불가합니다.

     

    지급대상/ ⓒ경기지역화폐 app

     

    신청일 현재(2월) 경기도민이 아닌 타 시도 전출자 역시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 주민등록 등재자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 가능지역이 1월 19일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으로 제한됩니다.

     

    또한 1월 19일 당시 태아였더라도 신청기간 내 출생한 신생아의 경우 1월 19일 당시 부 또는 모가 경기도민이라면 출생증명서를 제출하여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차 재난 기본소득 신청기간 확인

    많은 사람들의 신청이 몰려 생기는 오류를 방지하고자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기간이 다릅니다. 

     

    신청기간/ ⓒ경기지역화폐 app

     

    온라인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4일까지 신청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용승인 문자 수신 일로부터 3개월 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요일제 /ⓒ경기지역화폐 app

     

    ▶온라인 신청 시 공식홈페이지(basicincome.gg.go.kr/)에서 가능한데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별로 신청 요일이 다릅니다.

    1,6 - 월요일 / 2,7 - 화요일  / 3,8 - 수요일 / 4,9 - 목요일 / 5,0 - 금요일 / 주말은 미적용

     

     

     

    ⓒ경기지역화폐 app

     

    오프라인 신청 요일제 / ⓒ경기지역화폐 app

     

    ▶오프라인 신청은 출생년도와 끝자리에 따라 신청 요일과 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신청 시에는 신분증만 지참하면 되며,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수령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현장 신청은 줄서기 최소화를 위해 가구당 신청을 권장하고 있으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자의 출생연도 끝자리 해당일에 1회 방문하여 가족 모두 대리 신청․수령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app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으로 받은 금액은 인센티브가 지급되지는 않지만 30~40%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추후에 지역화폐만 충전하여 계속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