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1. 27. 18:53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한국에 디즈니 플러스는 올 하반기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디즈니 측은 국내 진출을 위해 시장 조사를 마쳤고 우리나라가 마블 등 콘텐츠에 대한 매니아 층이 많다고 판다했습니다.

     

    기존 디즈니의 정책은 해당 국가의 1위 통신사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미국은 버라이존, 일본은 NTT도코모와 손잡고 서비스를 출시했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디즈니는 MTN에 따르면 KT와 LG유플러스와 손을 잡을 예정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출시에 앞서 한국 1위 통신사인 SK텔레콤과 오랜 기간 제휴 관련 논의를 하였지만 여러 부분 등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또한 SKT가 넷플릭스와 망 사용료 소송을 하고 있다는 점도 부담으로 작용하여

     

    디즈니플러스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대장주

    디즈니 플러스와 제휴 시 통신 3사의 경우 자사의 IPTV 콘텐츠 경쟁력이 높아져 온 힘을 다해 유치하고자 합니다.

     

     

     

    IHQ

     

    ▼IHQ

    IHQ는 콘텐츠 제작사로 2016년부터 넷플릭스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으며 디즈니 계열사 A&E 텔레비전 네트웍스 코리아가 지분 4.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앤이 코리아의 경우 회사 소개 문구에 디즈니, 허스트 합작 미디어 회사라고 할 만큼 디즈니 플러스와 큰 관련이 있습니다.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은 월트 디즈니, 폭스, 쇼박스,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판시네마, CJ ENM, 에이스 메이커 무비 웍스 등 주요 영화사와 부가판권 계약을 맺고 DVD와 Blu-ray, 4K UHD를 기획, 제작 유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월트 디즈니 패키지 미디어 판권을 보유하고 있어 <알라딘>, <겨울왕국 2> 등 디즈니 영화가 국내 개봉될 때마다 주가가 상승했답니다.

     

    위지웍스튜디오

     

     

    ▼위지웍스튜디오

    영상분야 시각효과 전문업체로 국내에서 2018년 5월부터 최초로 월트 디즈니 VFX(Visual Effects계약을 체결한 공식 협력사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앤트맨 앤 와스프>의 VFX를 담당해디즈니의 특수효과 파트너로, 앞으로 디즈니 플러스의 VFX 물량을 수주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예림당

     

    ▼예림당

    예림당은 청소년 및 유아동 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 콘텐츠 국내 판권 매니지먼트 등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각종 디즈니 출판물에 대한 국내 라이선스를 계약 체결하였고, 디즈니 출판물을 국내에 출간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이시티

     

    ▼조이시티

    기존 디즈니 IP는 물론 향후 3년간 신규 IP까지 모두 확보한 상태로 이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5년 3월 31일까지 유보 기간을 두며 디즈니 측의 영업비밀 요청으로 투자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디즈니 플러스 OTT 서비스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디즈니와 IP 계약을 통해 2016년 레이싱 게임인 다함께 붕붕붕은 일본에 출시하였습니다. 당시 개발 분야를 맡았고 서비스 총괄은 넷마블게임즈가 담당했었는데 큰 인기를 누렸던 이력이 있습니다.

     

    키이스트

     

    ▼키이스트

    글로벌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디즈니 플러스와 애플 TV에 콘텐츠를 공급한다는 협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5년 드라마 제작을 시작으로 사이코패스 다이어리, 보이스 시리즈, 밥 잘 사 주는 예쁜 누나 등과 같은 히트작들이 많이 있어 기대감이 높습니다.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설비를 갖춘 종합유선방송사업자입니다. LG헬로비전의 지분 50%를 LG유플러스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상되는 소규모 합병을 통해  LG유플러스가 IPTV와 LG헬로비전의 케이블 TV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두 부분을 합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KT

     

    ▼KT

    지난 25일 무선통신 계열사인 KT파워텔을 매각하며 앞으로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를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온라인 스트리밍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작을 디즈니 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강화해 나갈 계획으로 보입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