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탄소배출권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12. 21. 07:51
    반응형

    탄소배출권 관련주 총정리!

    탄소배출권은 지구 온나화를 유발하는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탄소배출량 할당받은 기업들은 의무적으로 할당 범위 내에서 온실가스 양을 조절하거나 부족한 것은 시장에서 배출권을 거래해야 합니다.

     

    테슬라가 사실상 자동차 판매 수익은 적자지만 탄소배출권 수익으로 이익이 나고 있기도 하며, 

    전 세계가 탄소배출량 제로를 장기적인 목표로 점차 줄여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환경규제가 심각해지면서 탄소배출량을 낮추려는 기업들의 움직임과 실제 낮아지는 기술이 생기는 시점 사이에 탄소배출권 가격은 오를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무엇일까?

    더불어 한국거래소에서 ‘탄소효율 그린 뉴딜 지수’ 개발을 추진 중이며, 이 지수는 매출 단위당 탄소배출량을 점수화해서 탄소효율 점수가 높은 기업의 투자 비중이 높아지도록 개발될 전망입니다.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는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써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강화마루 산업의 원재료인 MDF 생산설비를 자체 보유하여 자가생산 및 공급하고 있으며, 핵심기술인 비접착식 마루를 자체 기술로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편, 한솔홈데코는 뉴질랜드 조림사업에 진출하여 탄소배출권을 확보하여 뉴질랜드 현지 회사 ZNFLC에 임대 하하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어 크게 관심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kc코트랠

     

     

     

    ▼KC코트렐

    KC코트렐은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으로,

    환경플랜트 전문 업체로 탈황설비 및 집진설비 등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획득한 바 있으며,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탄소 포집-저장(CCS)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온실가스 관련 사업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휴켐스

     

    ▼휴켐스

    태광실업 그룹 화학 계열사인 휴켐스는 희질산 2,3,4,5 공장에 온실가스 저감시설장치 설치 등으로 확보한 배출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난해 7월 유엔(UN)으로부터 100만 톤 규모의 탄소배출권(CER) 인증을 획득하였고, 휴켐스의 탄소배출권 영업이익 기여도는 27%에서 39%로 확대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후성

     

     

     

    ▼후성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 2차 전지 소재와 냉매, 특수가스, 무기 불화물 제조 외 탄소배출권(CDM)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어컨용 냉매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감축 저감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스미토모사와 탄소배출권 판매 계약을 체결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는 대기오염방지 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소), 친환경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 환경기업입니다. 

     

     

    회사에 속해 있는 기업집단으로는 KC코트렐, 놀텍코리아, KC에어필터텍, 유양기술, 케이씨써멀이 있으며 KC코트렐의 대주주입니다.

     

    발전소, 제철소 및 각종 산업시설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처리하여 대기오염을 줄이고 방지하는 일에서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건산업

     

    ▼이건산업

    국내 건설용 합판 사업 과점체제를 중심으로 주도해온 기업으로 합판 위주의 사업구조를 개편하며, 목질계 바닥재 사업을 영위하는 이건리빙을 흡수합병하였습니다.

     

     

    현재에는 합판 및 마루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합판/베니어 제조 및 판매, 목재 무역사업, 증기 및 전기에너지 판매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건산업은 솔로몬 군도에서 조림사업까지 영위하며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는 발전소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비료와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에너지화 사업으로는 매립지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하여 수소 전기차에 충전하는 상암수소 스테이션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더불어 매립가스, 바이오가스 관련 재생에너지 업체로 과거 에코에너지(현재는 흡수합병)의 자회사인 토탈이엔에스가 대전 장기위생매립장 매립가스발전 CDM사업으로 국가 승인서를 발급받는 등 탄소배출권 관련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유해가스와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질 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하는 회사로 사업 부문은 환경 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으로 분류됩니다.

     

     

    온실가스와 관련하여 저감 시스템 등 환경오염 방지 소재 및 설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이차전지 핵심소재, 환경소재, 폐배터리 및 폐양극재 리사이클링 사업 등 연결대상 회사들의 모회사이기도 합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