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12. 8. 00:56
    반응형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관련주 총정리!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됩니다. 6월에 공인인증서 제도를 폐지하는 ‘전자서명법’ 정부 개정안이 공포된 이후, 후속조치를 담은 시행령 개정안이 12월 10일부로 시행되기 때문입니다.

     

    1999년부터 지금까지 21년 동안 이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었던 법이 개정되면서 사설 인증서로도 전자서명을 할 수 있도록 바뀌게 됩니다.

     

    소비자인 우리에게는 선택권이 늘어나는 측면이 있고, 업계로서는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수요 확대에 따라 이익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민간기업의 전자서명 서비스와 경쟁이 늘어나고 앞으로는 일정 평가 기준을 충족한 민간기업이 전자서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는 누가 받을것인가?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는?

    특히 종전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다양한 생체인증,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전자서명 서비스 시장이 활발히 전개될 것입니다.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

    공인인증서 사업을 비롯한 보안서버 인증서비스 등 인증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증 서비스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자체 인증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여 글로벌 인증평가인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하였고, eIDAS 호환되는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을 개발하였고,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는 동사에서 유일하게 제공 중이며 간편 인증 기술인 FIDO 인증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는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 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 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및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과 전자서명 서비스를 구축해 병무청 민원포털 등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한국정보인증

    국내 최초의 공인인증기관으로서  클라우드인증, 생체인증 서비스를 포함하여 삼성 페이, LG페이 등에 지문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의  PKI(공개키기반구조) 솔루션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 증가로 인한 공공기관의 시스템 확대추세와 사이버대학, 원격교육기관 학사행정에 공인인증서 도입 등 공인인증서 적용분야가 늘어나고 있느 추세입니다.

     

    아톤

     

    ▼아톤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핀테크 보안 솔루션과 간편인증 서비스를 주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품 및 서비스는 ‘핀테크 보안 솔루션’, ‘핀테크 플랫폼’, ‘티머니 솔루션’, ‘스마트 뱅킹’으로 나뉘는데 그중에서도, 

    이동통신 3사와 함께 PASS 인증서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PASS는 모든 이동통신사가 이용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유율과 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이니텍

     

     

     

    ▼이니텍

    액티브 X, 플러그인을 제거한 노 플러그인 기반으로 다양한 간편하고 쉬운 인증방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정부로부터 공인인증기관으로 채택된 적이 있습니다.

     

     

    동사의 금융 IT사업은 SI 서비스, IT시스템 운영관리 및 ASP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 2 금융권, 보험사 등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PKI기반의 보안 · 인증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인증보안 전문기업으로 최고의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소중한 정보를 지키며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9월에는 무매체 신원 확인을 통한 상품 구매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환경에서도 디지털 신원증명을 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했다는 뉴스가 있었죠.

     

    슈프리마

     

    ▼슈프리마

    바이오인식 알고리즘, 모듈 등 각종 솔루션 제품과 바이오인식 단말기,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응용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소형 지문인식 센서를 지원할 수 있는 지문인식 설루션 바이오사인(Biosign 2.0)을 개발하여 스마트폰 제조사 및 센서업체에 바이오인식 통합솔루션을 공급하고 있기도합니다. 

     

     

    더불어 생체인증과 보안 암호화 솔류션이 결합된 생체 인증 간편 서비스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를 포함하여 비콘 신호를 이용한 도어 출입을 관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 취득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보안, 인증서비스에 대한 개발과 상용화를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