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론 관련주 총정리! 미래산업 드론 택시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12. 20. 17:03
    반응형

    드론 관련주 총정리! 미래산업 드론 택시

    안녕하세요. 예전에 무인 비행기를 여왕벌 소리와 닮았다 하여 퀸비라고 불렀습니다. 영국에서 부르던 호칭이 미국으로 넘어오면서 드론(수컷 벌)으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세계 1위 드론 업체 중국 DJI가 미국의 블랙리스트 기업 명단에 오르면서 세계 드론 업계에 큰 변동이 예상됩니다.

     

    신장위구르 지역 인권탄압 관련하여 블랙리스트에 이름이 올라감에 따라 DJI는 미국 공급업체로부터 납품을 받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졌습니다. 이에 세계시장 점유율 70%인 DJI드론이 자체 부품 공급망을 마련하며 위기를 벗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기존 드론 관련 유통업체나 부품을 조달하는 여러 한국업체들이 드론 관련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국토부

     

    ▼드론 관련주 한국에는 어디?

    드론은 무인항공기로 군사용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지금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드론 시범사업을 벌일 업체들을 모집하고 제공할 지자체를 접수받아 물품 수송, 국토조사 및 순찰, 접경지역 관리, 레저 및 스포츠 등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국토부와 서울시는 11월 11일 K-드론 관제시스템을 활용해 드론 배송 택시 등 도심 항공교통 실증 행사를 개최하며 2025년 드론 택시 상용화 계획을 밝혔습니다.

     

    네온테크

     

    ▼네온테크

    네온테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산업용 드론 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신규사업으로 산업용 드론 사업을 추진 중인데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군부대 정찰용 드론 구매사업에서 7~8 업체와 경쟁하여 최우수 평가를 받고 수주를 확보하였습니다.

     

     

    특히 드론 플랫폼인 엔드론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여름 GS도시락을 무인 배송하는 드론 공급업체로 참여한 전력도 있습니다.

     

    베셀

     

     

     

    ▼베셀

    동사 본업은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으로 LCD, OLED, 터치패널용 In-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입니다. 

    장비 전방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LCD 분야에 한정되어있던 사업 군을 OLED 및 TSP 분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여 성장을 늘리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는 드론 택시사업과 관련하여 무인자동화 후크 체결장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를 통해 25년 드론택시 상용화를 위한 국책연구 개발 지원(2023년 12월31일까지) 수직이 착률 비행기 제기 시스템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관련 제품 및 통합배선솔루션, 드론, VR 제품 등을 판매하는 부문을 주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PC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이 무난하게 기대되며, 특히 글로벌 드론 업체인 DJI의 제품을 국내에 판매 유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론 활용 입체 경호 서비스 및 자율비행 감시시스템 특허를 취득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도 계속 착수 중입니다.

     

     

     

    피씨디렉트

     

    ▼피씨디렉트

    프로세서, 스토리지, 마더보드, SSD, 서버 제품군 등 PCㆍ모바일ㆍ디지털기기 및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IT 하드웨어와 개인 및 회사의 서버 구축을 위한 IT 하드웨어 등의 유통사업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사물인터넷 기반 드론을 출시하였고, 프랑스 패럿사의 드론제품, DJI 제품 등을 계약 유통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스마트 글래스를 드론과 연동하여 AR체험을 할 수 있는 솔루션도 개발하여 다양한 매출처에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정찰용 드론 개발 및 전투형, 스마트 드론 시스템 등을 개발했습니다.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특허기술 및 기술력으로 무인정찰기, 드론 등을 꾸준히 연구 생산하고 있습니다.

     

    퍼스텍

     

    ▼퍼스텍

    드론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유콘시스템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상업용 드론에서부터 재난 및 스포츠용 등 다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 드론 산업은 5G, 사물인터넷, AI 등과 연계하여 빠른 진출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미리 입지를 다지고 있는 주요 기업들에 대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드론 관련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