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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르신 맞춤형 스마트폰 보급 디지털격차 해소!생활정보 2020. 11. 3. 07:50반응형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폰 보급 디지털격차 해소!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디지털 생활이 가속화되고 있는데요. 좋은 점도 있는 반면 고령층과 취약계층의 ‘디지털 소외’와 ‘디지털 격차’라는 부작용도 생겨나고 있지요.
이에 서울시에서 코로나시대 디지털 격차를 줄이기 위해 ‘디지털 역량강화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종합대책으로는
①민관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디지털 사회 필수재인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보급
②온‧오프라인 디지털 역량교육 체계 구축‧가동
③‘키오스크 체험존’ 등 콘텐츠 개발을 통한 디지털 교육 내실화
④디지털 격차 실태조사, 디지털 접근성 표준 개발 등 제도적 기반 강화 등이 있습니다.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폰 보급 사업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폰 보급은 같은 뜻을 모은 서울시와 LG전자, KT엠모바일(알뜰폰 통신사), 하이프라자(유통사) 4개 기관의 협력으로 추진됩니다.
4개 기관은 지난 달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협력 거버넌스를 구성해 연말까지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사업효과를 검토해 보급기종, 요금제를 다양화하는 등 서비스 확대에 나설 예정입니다.
보급 기종은 화면이 커서 어르신들이 이용하기 편리하고, 월 2만 원 이하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미 월 1만 원 이상의 요금을 내고 있는 피처폰(음성통화 중심의 휴대폰) 이용자는
큰 추가 비용 없이 최신 스마트폰과 1.5GB 데이터, 무제한 음성‧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 맞춤형 요금제 가입은 서울시내 35개소 하이프라자 직영 LG베스트샵에서 가능하며
LG베스트샵에서는 서비스 개통과 함께 가입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기초교육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적응을 도울 계획입니다.
어르신 맞춤형 요금제는서울시내 35개소 하이프라자 직영 LG베스트샵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만65세 이상 서울시민이고 기간은20년 10월 12일 ~ 12월 31일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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