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프리카 돼지 열병 관련주 알아보자!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10. 13. 07:03
    반응형

    아프리카 돼지 열병 관련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강원도 화천군의 양돈농장에서 1년 만에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가운데 인근 다른 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진 돼지가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추가 ASF가 확인된 곳은 최초 발생한 양돈농장에서 2.1㎞ 떨어진 예방적 살처분 대상 양돈농장 2곳 중 1곳으로 이곳에서 채취한 시료에서 양성반응이 나타났습니다.

     

    아직 아프리카 돼지 열병은 치료제 및 자체 소독제가 없어 예방만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에 아프리카 돼지 열병과 관련한 수혜주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프리카 돼지 열병 관련주 수혜주는?

     

     

     

     

    ▶태경비케이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에 쓰이는 생석회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석회석을 고온으로 연소시켜 만드는 산화칼슘인 생석회는 농장 방역에 효과적으로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농축산 산업에 있어 방제용 생석회 수요는 예방 및 비축 개념을 겸한 수요 증가가 예상되기도 하는데요.

    생석회를 활용한 아프리카 돼지 열병 방역 대장주라 불릴 수 있습니다.

     

     

     

     

    백광산업

    전해조 설비를 통해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업체로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 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화공약품 사업을 영위 하고 있습니다.

     

     

    백광산업이 국제기구 권장 아프리카돼지열병 소독제 성분 원료인 수산화나트륨과 차아염소산 나트륨등을 생산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크게 상승했는데요.

     

    자체 소독제가 없어 각각의 성분이 함유된 소독제들을 일정비율로 희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그 원료를 백광산업이 제조하고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동물의약품 전문 회사로서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능성 사료첨가제, 치료용 주사제, 진단키트 및 백신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체시스

    동사는 자동차의 부속품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혀 상관 없어 보이지만 계열사 넬바이오텍을 통해 항생제, 소독제 등 동물용 의약품과 친환경비료 등을 생산하고있습니다.

     

     

     

     

    ▶이글벳

    동물약품 생산, 판매사업 영위(첨가제, 수용산제, 주사제, 액제 등), 그 외 반려동물용 약품 및 사료 등 제조, 수입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주와 동남아 일대에 수출을 시작하여 현재는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해외시장을 아우르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파루

    동사는 본래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태양광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나

    방역·방제기사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가축 질병의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무인방제기, 농축산 관련 방역소독기 및 손세정제 등 생산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 FDA3상과 관련하여 소식이 들려오며 주가 흐름이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지난 10일 국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하였고, 특이한 점은 유전자증폭검사(PCR), 항체, 항원 진단키트 3종에 대해 모두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는 점에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미팜

    동물의약품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돼지구제역 예빵백신, 돼지열병, 다독생백신, 백신제제 및 치료제 주사제, 영양제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대성미생물

    지난 50 여년간 양질의 동물용의약품만을 생산해 온 동물용의약품 전문 기업으로 현재 아시아, 유럽 등 5여개국에 동사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구제역, AI 발생 등으로 인한 꾸준한 수요 발생이 있을 때마다 주가 흐름이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합사료 및 동물 의약품 시장은 신흥국의 육류 소비 증가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진비앤지

    동물약품 및 미생물 제제(동물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료의 안전성, 친환경성, 천연·유기농성을 갖춘 동물의약품이 향후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며

     

     

    동물용 백신, 미생물 농략 및 미생물 비료사업 등도 더불어 연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