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화학 관련주 물적분할에 따른 수혜!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9. 18. 21:45
    반응형

      lg화학 관련주 물적분할에 따른 수혜!

    안녕하세요. 9월 17일 lg화학은 이사회를 통해서 물적분할에 대한 발표를 공식입장화 했습니다.  

    간략히 말하면 lg화학을 100% 대주주로 하여 lg에너지솔루션 자회사로 명칭을 바꿔 배터리 사업부분만 따로 상장시킬 목적입니다.

     

    lg화학의 배터리 사업은 점유율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 글로벌 1위의 자리를 놓고 세계적으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중국배터리 업체 CATL의 시총은 무려 70조에 달하는데 많은 애널리스트들에 의하면 LG화학이 배터리 생산능력 캐파나 기술 등이 앞서고 있다고 합니다.

     

     

    ▼lg화학 관련주 분사에 따른 수혜는 누구에게?

    지금의 시총40조원대는 사실상 저평가라고 불리며 따로 상장했을 경우 더욱 많은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 lg화학 배터리 사업과 관련된 여러 회사들의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나라엠앤디 

    LG전자에서 분할된 금형 업체로서 자사 금형을 사용해 자동차와 가전 부품도 직접 생산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이것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함께 하고 있으며,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장치입니다. 

     

     

    특히나 2차전지 생산공정 중 전극 공정에서 필요한 장비 생산업체로

    자회사 나라엠텍과 중국 및 폴란드 법인을 통해 LG화학에 배터리팩을 납품하고 있는 최대 공급사입니다. 

     

    이에 최근 분사결정 이후 흐름을 보면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삼기오토모티브

    자동차 엔진, 변속기에 사용하는 금속 부품 , 알루미늄 정밀주조(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19년 기준으로 살펴보면 자동차 엔진/변속기 알루미늄 부품의 매출이 약 88%로 집중되어 있는데요.

     

    친환경자동차(전기차, 수소차)의 탈 내연기관차 시대로의 변화를 준비하며, 전기차 배터리용 Ebd-plate 부품을 LG화학을 거쳐 완성차업체에 OEM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나인테크

    나인테크는 2차전지 제조공정 중 조립공정의 특화된 장비를 생산하는 업체로서 

    라미네이션 앤 스태킹 등 전지에 필요한 제조용 장비를 양산해 lg화학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시장은 IT용 소형 기기에서 시작해 전기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 등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고, 

    가격의 하락, 각국의 내연기관 차량의 규제에 따라 전기자동차의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굉장히 크게 매출이 늘어날 예정입니다.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는 LG화학과 함께 폴란드 2차 전지 시장에 함께 진출한 상태로 가장 시장에서 큰 주목을 직접 받고 있습니다.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 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등의 사업을 아우르고 있는데요.

     

    유럽시장에 동반으로 입성했다는 의미가 크게 작용하여 2일 연속으로 크게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앤에프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니켈 함량 90%의 NCMA 양극재를 LG화학으로부터 부품 승인을 받고 난 뒤 정신 양산하여 판매를 시작했으며

    휴대용 전자기기의 신제품 출시 기간이 짧아지면서 시장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죠.

     

     

     

     

    ▶에이프로

    리튬이온 2차 전지 후공정 장비인 충전기, 방전기를 제조하는 업체로 장비를 만들어 lg화학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리튬이온 2차 전지 활성화 장비를 생산하는 전문업체인 만큼 현재의 사업영역에서 응용 범위를 확장하여 차세대 GaN 전력반도체 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물적분할이 기존 주주와 회사의 입장이 서로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합니다.

    하지만 모두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1위 업체로 성장하기 바란다는 마음은 같겠지요. 과연 이 결정이 후에 어떤 나비효과를 가져올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