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추석 관련주 명절 테마주 슬슬 모아야 할 때!!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9. 9. 07:10
    반응형

    추석 관련주 명절 테마주 슬슬 모아야 할 때!!

    안녕하세요. 2020년 추석일정이 앞으로 한 달 채 안 남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강조되고 있어 이번 추석은 보다 비대면을 통한 선물이 불티나게 팔릴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추석 KTX예매율이 전년대비 50% 이상 감소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직접 고향을 방문하기보다는 추석 선물세트를 대신 보내는 것으로 서로에 대한 마음을 전달할 가능성이 농후해 보입니다.

     

    따라서 추석 관련주로는 선물을 무엇으로 할 것이냐, 그리고 이것을 포장하고 배송하고, 비대면으로 유통하는 주식의 실질적인 수혜를 입을 것입니다.

     

     

    ▼ 추석 관련주 자세히 알아봅시다 

     

     

     

    ▶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바이오, 건강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원료의약품 사업, 건강기능식품사업, 완제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세프트리악손, 유산균(락토핏), 오메가 3, 자누비아, 글리아티린, 딜라트렌 등이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이 이번에 효자노릇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팜스빌

    팜스빌은 건강식품 및 식품의 개발, 제조 유통 및 수출입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건강기능식품업을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건강 수명을 연장하는 기업”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바이오헬스케어 선두주자로서

    차별화된 상품개발 능력과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통 플랫폼을 통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지향 식품 자체 브랜드와 유통, 생산(OEM) 및 소재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산업이 확대되면서 주 고객이 20~40대까지 고르게 분포된 것으로 조사됩니다. 

     

     

     

    KT&G

    KT&G는 담배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국내는 물론 중동·중앙아시아 및 러시아 등 60여 개국에도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에 담배산업은 독과점형 시장구조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하이브리드는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차세대 전자담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익히 들어 봤을 기업으로 대중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자회사 정관장은 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은 홍삼, 인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태림포장

    추석 선물세트가 불티나게 팔리게 되면 따라서 나오는 게 포장업체입니다. 

     

    태림포장은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를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골판지포장산업은 국내 종이생산량의 29%, 제품 포장소재 중 35%를 차지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언택트 구매가 늘어나며 골판지 상자 수요는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는 특이하게 선물만 보내는 매우 높을 것으로 보여 단기 실적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트를 보면 9월 들어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 전 고점 회복이 멀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게다가 모든 종합 선물세트가 배송되는 통로는 택배회사로 모이겠죠. 

    CJ대한통운은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 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계약 물류, 택배사업, 항공 포워딩, 해상포워딩 등 화물운송을 위주로 당일 배송 서비스는 물론 물류 자동화 등의 서비스를 통해 경쟁우위를 갖추고 있습니다. 

     

    택배회사 점유율을 보면 약 50% 정도를 차지하여 국내 택배시장 1위 회사 업체라는 우량주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택배물량이 급증하면서 지속적으로 주가가 전고점을 거의 회복하고 우상향 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GS홈쇼핑 

    추석 선물세트가 언택트 소비가 많아짐에 따라 인터넷 쇼핑, 홈쇼핑을 비롯한 방송 유통 판매가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TV쇼핑, 모바일 쇼핑, 인터넷 쇼핑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텔레비전을 통한 T커머스 시장에서는 동사를 포함하여 10개 사업자가 있습니다.

     

     

    편리성과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TV홈쇼핑 산업은 안정적인 성장 지속 중이며, 올해 코로나 19로 인한 

    건강기능식품, 생필품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외형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네요.

     

     

    현대홈쇼핑

     

    주요 종속회사는 렌털 케어 사업과 플라스틱 창호 제조업을 사업으로 하고 있고,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의 제작 및 CRM기반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질적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을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몰 매출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며 9월 들어 거래량이 부쩍 늘었습니다.

     

     

    이밖에도 선물세트 판매가 급증함에 따라 신세계 백화점 등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량도 늘어나 수익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