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영구임대주택 아파트 입주자 모집!
    제태크 및 경제정보/부동산소식 2020. 8. 18. 15:15
    반응형

    서울 영구임대주택 아파트 입주자 모집!

    안녕하세요. 서울시는 99개 구 35개 단지 3,607(SH공사 1,482, LH공사 2,125영구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비 입주자로 선정되면 대기 순번에 따라 입주를 하게 됩니다.

    영구임대주택은 사회에서 지원이 필요한 계층의 주거를 돕기 위해 마련한 주택제도인데요.

     

    ⓒ서울시

     

    ▼서울 영구임대주택 임주자 모집!

    예비입주자 모집공고일(2020.8.13) 현재 반드시 서울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서울시

     

    수급자, 국가유공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지원대상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등으로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 일반공급 1순위에 해당하는 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건 1세대(무주택세대 구성원 전원) 1 주택만 신청 가능하며, LH공사와 서울 주택도시공사(SH)의 영구임대주택을 중복 신청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예비입주자가 공공임대주택에 계약 후 입주한 경우에는 다른 공공임대주택 입주대기자에서 제외 처리되니 신청 시 시 주의해야 합니다.

     

     

     

    ▶ [신청자격 확인하기]

    ⓒ서울시

     

    ▼서울시 영구임대주택 공급일정 및 절차

    신청기간은 2020.8.24 ~ 2020.8.28일까지로 기간을 엄수해야 하며, 입주대상자 발표는 2020.12.17일 17시에 합니다.

     

     

     

    ⓒ서울시

     

    신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 가능하며, 동일공고에서는 중복 신청이 불가합니다!

    토․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에는 신청 접수받지 않으니 평일에 잘 신청해야겠지요.

     

    ⓒ서울시

    영구임대주택 입주자격은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일정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또한, 입주를 신청하신 신청자와 해당 세대구성원 전원은 국토교통부 주택소유 확인 시스템을 통하여 주택 소유 여부를를 조사하고,

     

    보건복지부 사회보장 정보시스템을 통하여 소득과 자산을 조회하여 입주자격 충족 여부를 검증 후 입주자로 최종 선정합니다.

     

    ▼영구임대주택 공급계획 및 임대조건 확인!

    이번에는 노원, 마포, 중랑, 강남, 서초, 강서지역에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을 하고 있으며, 영구임대주택 중 고령자주택은 세곡 2-3, 세곡 2-4 지구만 해당됩니다.

     

     

     

    ⓒ서울시

     

    -계약금은 임대보증금 20%(납부 후 계약), 잔금 80%(입주기간 내에 납부하여야 함)

    -주택형 별 및 공급대상별 중복신청이 불가하며, 중복신청 시 모두 무효처리되니 유의해야겠지요.

     

    ⓒ서울시

     

    서울 주택도시공사 전용면적별 신청 가능한 가구원수 기준으로 가구원수가 미달되는 경우 신청을 하여도 계약 체결이 불가할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하여 내가 신청할 수 있는 곳을 선정해야 합니다.

     

    영구임대주택 신청양식.pdf
    0.35MB

     

     

     

    ▼영구임대 주택 신청서류

    모든 준비서류는 8월 13일 이후 발행분만 유효하니 그 이전 서류는 폐기하고 새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서울시

     

    공통 서류 외에도 신청자격에 따라 의료수급자 증명서, 국가유공자 서류, 아동복지시설 퇴소자 서류 등도 준비하여야 하는데 이것 역시 13일 이후 발급분이 필요하니 꼭 사전에 미리 준비해야겠습니다.

     

    ▼2019년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단지별 당락 점수

    2020년 영구임대주택 신청 시 작년 모집공고 점수를 확인해보고 자신의 점수를 계산하여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서울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