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금 환급 조회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삼쩜삼 후기!
    생활정보 2020. 8. 3. 22: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자고 있던 나의 세금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 발생하는 국세환급금이 무려 1434억 원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통계상으로 30만 명이 대상이며 1인당 48만 원 정도가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나도 모르는 사이 내가 세금을 더 많이 납부하여 돌려받아야 하는 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국세청

     

    국세청에서 환급금 조회를 하고 직접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여 돌려받는 방법이 있지만 시간 대비 귀찮음이 폭발할 수 있습니다. 경제구 독지에 소개된 서비스를 통해 간단하게 직접 세금 환급을 받아보았습니다!

     

    ▼세금 환급조회부터 환급신청까지 한 번에! 

    먼저 내가 스스로 확인하여 신청하겠다는 분은 국세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PC로 홈택스 또는 모바일 손 택스에서 [환급금 조회] (바로가기)를 통해서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 국세환급금찾기 

     

    이후 신청은 복잡한 절차를 통해서 확인 한 뒤 종합소득세 신고 등을 비교적 복잡한 절차를 통한 뒤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받는 금액이 얼마냐에 따라 투자할 시간도 달라지겠는데 저는 실제로 해보니 4천 원 정도 돌려받더라고요.ㅎㅎ

    아 그래도 그냥 알고도 넘어갈 수 없는데 어디 쉽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 없나?

     

     

     

    ▼세금 환급 조회 삼쩜삼에서 간단하게 신청 접수 후기!

    계륵이라는 말이 여기서 쓰는 말이겠죠?!  세금 환급 조회 및 신청을 삼쩜삼(바로가기)를 통해서 5분 안내 확인하고 신청까지 마무리해버렸어요!

     

     

     

    삼쩜삼 세금 환급액 조회하기

     

    먼저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삼쩜삼홈페이지에 들어가 환급액을 조회합니다. 

    이때 홈택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한데요. 스스로 국세환급받으려 해도 홈택스 아이디는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삼쩜삼에서 세금환급 조회를 해보니 총 4620원의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네요. 바로 환급신청하러 갑니다!

     

     

     

     

    삼쩜삼 세금환급 서비스는 환급액마다 수수료가 조금씩 있어요. 저는 4600원 환급에 국세청에 직접 신고하고 신청하는 수고로움을 하기보다 천 원 수수료로 3천 원을 돌려받았네요!

     

     

    이제 세금 환급받을 계좌랑 삼 쩜 삼 세무대리인 지정만 해주면 신청이 끝이 나는데요.

    신청 접수가 완료된 후에는 핸드폰 손택스 또는 홈택스를 이용하여 

    [세무대리 현황 및 수임 동의]에서  세무대리인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해주면 끝이 납니다!

     

     

    근로소득자 혹은 프리랜서 등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꼭 내가 더 낸 세금이 있는지 확인한 뒤 환금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