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1. 20. 07:03
    반응형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같은 제품인데 한국에도 있고 외국에도 있다면 무엇을 살까요? 당연히 직접 확인하고 살 수 있는 우리나라에서 사겠죠. 

    하지만 가격면에서 차이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겁니다. 똑같은 물품이라도 해외에서 사는 경우에 더 싸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발생하는데 그때 필요한 것이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입니다. 

    해외직구족들 사이에서 가장 필수로 먼저 챙겨야하는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신청해야하는지 하나씩 살펴보고 발급받아보겠습니다.



    1.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따라하기


    개인통관고유번호라는건 자신이 해외에서 물건을 살때 직접 쓴다는 표시로 관세청에 신고를 하게 되는 신분증 같은 겁니다.

    그래서 사람마다 다 각기 다른 번호를 사용하며 무역이나 사업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구매할 수 있는 갯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고유부호가 없으면 애초에 물건을 구매하지도 못하기 때문에 발급이 필요합니다.



    먼저 다음과 같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을 검색하여 유니패스사이트에 들어가야합니다. 

    복잡한 절차가 기다리고 있거나 필요한서류가 많다거나 하지 않아서 누구나 다 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사이트에 들어갔다면 이제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하면됩니다. 

    애초에 처음 발급받는 사람은 통관고유번호 새롭게 신청을 해야하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사람은 확인하면 자신의 부호가 바로 나오게 됩니다.



    인증을 마치면 다음과 같이  신규발급을 눌러 줍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나중에 까먹으면 재발급이 어려우니 어딘가에 메모를 해둬야 합니다.



    간단하게 자신을 나타내는 정보들을 적어서 등록을 하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신청이 완료됩니다. 

    단 주소나 전화번호 같은 경우 물품구매를 했을 때도 활용되니 정확하게 적어주는 것이 좋겠지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잘못하면 까다로운 절차로 복구를 해야하니 천천히 신중하게 작성하도록 해야합니다.




    발급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빨간색으로 P134숫자 형식으로 나오게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사람마다 신분을 나타내는 역할을 하므로 어딘가에 잘 기록을 해뒀다가 해외 직거래사이트에서 살 때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관세청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는 방급을 살펴보았는데 어렵지 않아서 금방 따라 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