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신청방법 알아보기
    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1. 21. 15:54
    반응형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신청방법 알아보기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이 있다면 어디를 더 선호하시겠습니까? 물론 집 가까운 곳을 사용하겠지만 마트를 주로 다니는 저로써는 시장이 더 싸다고 계속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온누리상품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온누리상품권은 정부가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만든 하나의 다른 화폐인데 이것이 사실은 일반 식당이나 가게에서도 사용이 된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하지만 가맹점 신청이 된 식당이나 가게만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신청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신청방법 알아봅시다


    친숙한 사람도 있겠지만 처음 들으시는 분들도 계신겁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2009년부터 일반 현금처럼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류입니다.



    모양새는 액수별로 탈모양, 어린아니 모양, 복주머니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 가게나 취급할 수 없는 것이 핵심인데 원하는 업주는 가맹점 등록을 거쳐야만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가입안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맡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어려운 것없이 간단하게 신청서를 작성해서 보내기만 하면됩니다. 그렇다면 가맹점신청서 양식이 어디에있냐 살펴봐야겠습니다.


    지원사업란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클릭하고 가맹점자료실을 누르면 신청서 양식이 나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신청서 양식을 살펴보면 신청종류 부터 자신의 가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적게 되어있습니다. 

    작성을 한다고 끝이 아니라 상인회나 지자체에서 확인 도장을 받은 후 지방 중소벤처기업청으로 보냅니다.

    거기서 최종 승인 및 검토를 하게 되고 별 문제가 없다면 가맹점 등록이 완료됩니다.



    자영업이나 식당을 운영 하시는 분이라면 신청해두면 손해볼일은 없을 것 같은 제도입니다.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까지 도입되고 있는 마당에 여러 통로를 만들어 두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