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군인월급은 얼마일까요?
    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1. 16. 18:37
    반응형

    2019 군인월급은 얼마일까요?

    올 한해는 다사다난한 사건들이 많이 있는 한해입니다. 최저임금 인상폭도 가파르고 이에 맞춰 군인의 월급도 소폭 상승했었습니다.

    기존 2018년도는 17년도 월급액에 비해 2배 가까이 상승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2019년도 군인월급은 얼마나 받을지 과연 나라를 지키기 위해 의무적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합당한 대가가 돌아가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18년 2019년 군인월급 비교하기



    국민의 의무중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열심히 지금도 고생하고 있을 장병들이 많습니다.

    짧게는 1년6개월에서 길게는 2년 정도 시간을 군대에서 보내게 되는데요. 하는 일은 다르지만 월급은 같기 때문에 인상되는 폭이 굉장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2018년에 비해 2019년에는 군인월급이 얼마만큼 인상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표를 보시면 알 수 있지만 이등병, 일병, 상병, 병장 계급별로 받는 월급이 있습니다. 물가상승률, 군대에서 고생, 의무수행 등을 고려해서 임금인상이 되었습니다. 

    기존 이등병이 30만6천원 받는 것이 약10만원 상승해서 기본 약41만원을 받게 됩니다. 

    예전에는 상상하지도 못할 돈을 군인월급으로 받는 것인데요. 이에따라 전역을 하고나면 목돈을 모을 수 있을 것 같다는 긍정적인 신호가 보입니다.

    그리고 일병의 경우는 11만원이 증가하게되며, 계급이 오를 수록 인상폭도 커졌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병장월급은 54만원으로 대학생때 용돈보다 많은 금액이네요. 군대에서는 숙식모두 제공되기 때문에 저 돈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제대후 인생을 위한 출발자금 혹은 다디던 대학 등록금을 모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면 늘어난 금액에 비해 갑작스레 소비가 커질 수 있을것 같기도한데요. 이런점들은 각 군인장병 개인이 지출관리를 잘해서 2019년에 늘어난 월급을 어떻개 관리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죠.

    더 이상 군대에서 돈이 작다고 무시하지 못할 만큼의 금액이 된거 같아 다행이기도하고 앞으로 군인에 대한 처우도 개선이 얼른 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지금도 열심히 일을 하고 있을 장병여러분 내년에는 오른 월급이 기다리고 있으니 힘내시고 다치지 마시길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