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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대로 광역버스 환승정류장 확대!제태크 및 경제정보/부동산소식 2020. 5. 11. 18:53반응형
올림픽대로 광역버스 환승정류장 확대!
안녕하세요. 하루 6만여 명이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로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자차를 타든 대중교통을 이용하든 통근시간이 꽤 많게 걸리는 게 현실인데요. 이를 위해 서울시는 도시고속도로에 첫 광역버스 환승정류장을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첫 대상지는 당산역 부근 올림픽대로로 시내구간 통과없이 지하철로 바로 갈아탈 수 있도록 환승정류장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대표적으로 교통혼잡지인 당산역 부근의 교통 혼잡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당산역 광역버스 운행경로 현황과 개선
앞으로 올림픽대로에 광역버스 환승정류장이 생기면 복잡한 시내도로를 거치지 않고 바로 지하철과 버스가 서로 환승할 수 있도록 바뀝니다.
현재는 버스를 타고 중간에 내려 당산역 부근에서 지하철로 환승이 불가능했지만 환승정류장이 생기면서 중간에 내려 지하철로 갈아탈 수 있게 됩니다.
인공위성으로 설치 사진을 살펴볼게요.
이에 따라 서울 주변부에서 서울 중심부로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대폭 축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게는 10분~많게는 30분가량 출퇴근 시간이 줄어들어 서울 집값에도 영향이 있겠죠.
Q. 당산역 환승정류장은 언제 개통하나요?
A. 이르면 내년 개통을 목표로 하여 설계 및 유관기관과 협의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례 1)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강남역으로 출근하는 경우
기존 버스로만 이동했던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강남역을 중간에 당산역에서 지하철로 갈아 탈경우
105분 걸 리던 출퇴근 시간이 75분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특히나 시내버스 노선은 출근, 퇴근에 밀리기 마련이지만 지하철은 그럴 걱정이 없죠.
▼(사례 2)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당산역으로 출근 시
광역버스 700번을 타고 우회하여 기존 1시간에 도착했다면 우회하는 시간을 단축하여 5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도시고속도로 환승정류장 예정지
당산역 부근 외에도 합정, 태릉, 신내, 강변, 강일, 청계, 복정, 금천구청역 등에서도 환승정류장 검토 후보지로 올라와있습니다.
서울 집값의 근본적인 영향을 주는 교통조건에 따라 주목받을 서울시내 부동산이 달라지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버스노선 정비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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