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비교 및 가입방법 안내
    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1. 28. 15:22
    반응형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비교 및 가입방법 안내

    군인에 대한 복지가 늘어남에 따라 월급도 오르고 다양한 혜택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장병내일준비적금이 새롭게 리뉴얼 되었다는 점입입니다. 기존 군인적금은 납입한도가 10만원이였지만 2019 월급이 2배가량 증가해서 적금에 부을 수 있는 금액 역시 20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중요한건 이러한 취지가 모두 장병들이 전역을 했을 때 시간을 날렸다는 생각만 들게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돈을 모아 새로운 사회생활의 출발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군인적금을 어디서 확인해야하고 가입방법과 금리는 어떨지 살펴보겠습니다.



    1. 기존 군인적금과 달라진 장병내일준비적금


    앞서 잠깐 언급했지만 군복지를 향상 시킨다는 목적에 맞춰 취지를 활성화 하기 위해 대폭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요학하자면 바뀐 부분은 취급하는 은행이 늘어나 다양성과 취사선택을 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기본금리가 높다는 점입니다.




    또한 가장 눈여겨 볼 점은 이율자체가 5%이상으로 유지하고 추가 우대금리를 설정하도록 경쟁구도를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손님을 많이 유치하기 위해 좋은 서비스를 각 은행들이 제공을 해야겠지요. 

    독특하게 눈에 띄는 문구가 있는데 바로 현역병사와 동일한 급여 체계를 적용받는 대상자가 가입자격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말은 이번에 양싱적 병역거부자들과  많은 돈을 받고 군복무를 대체하는 방위산업체 자격들에게는 해당이 없다는 말로 가입대상은 현역입영자, 상근, 의무경찰, 의무소방, 사회복무요원까지 해당됩니다.



    새롭게 바뀐 군적금 가입을 위해서는 먼저 준비해야되는 서류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자신이 복무하는 근무지에 따라 제출해야하는 종류가 다르니 잘 챙겨 두어야합니다.




    각 군인은 가입전에 필수서류로 가입자격 확인서와 재정지원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의무경찰, 해경, 의무소방에 경우에는 담당 행정반에 발급의뢰를 하면됩니다. 

    계급이 낮다고 해서 거절당하는 경우는 없으니 무조건 들어가자마자 신청하는 것이 많은 기간 적립이 가능하니 유리하겠습니다.


    2.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비교 한눈에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를 한번에 비교를 해주는 통합사이트가 있는데 바로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입니다.

    은행엽합회 포털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여러 목록들이 보이는데 우리는 비교공시를 눌러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상품들에 대한 이율비교가 나와 있으니 평상시에도 활용해보는 것도 유용할 것으로 보이네요.

    적금금리 비교공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넘어갑니다.




    자신이 원하는 곳들만 클릭해서 조회를 해도 되지만 주로 사용하는 곳이 없다면 모든 곳을 다 확인하는 것이 필수겠습니다.

    왜냐 새로운 사람이고 해서 불이익은 주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취급하는 모든 은행 이율이 한눈에 나타나 있습니다. 처음부터 높은 곳도 있고 기간에 따라 높아지는 곳도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것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보면 SH수협이 가장 기본 금리가 5.6까지 높게 나타나네요.

    다만 각 회사별로 추가 이율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은 필수인데 저는 신한은행을 살펴보겠습니다.




    신한의 경우 추가 우대금리가 0.7%까지 제공하주고 있으니 구미가 끌립니다. 하지만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자신이 지킬 수 있거나 충족할 수있는 것들을 살펴본 뒤 고르는 현명함은 필요하겠습니다.

    여기까지 군인 대상으로 하는 장병적금을 살펴보았는데 모쪼록 신체건강하게 전역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