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알아보자!
    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1. 26. 09:18
    반응형

    2019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알아보자!

    이번 불수능을 마친 여러분 고생많으셨다는 말 먼저해드리고 싶네요. 어느 대학을 가든 성공은 의지에 달려있다는 것은 불변의 진실같습니다. 

    이제 비싼 등록금과 입학금이란 현실에 부딪힐 차례인데 그런 좌절감을 덜어주기위해 정부에서 국가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오늘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국가장학슴 신청기간을 살펴보고 신청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하기 



    정부에서 교육복지정책으로 비싼 대학 등록금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국가장학금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소득분위에 따라 지원되는 금액이 다르지만 지원을 받아 경제적부담을 덜 수 있다는 사실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내년 1학기 신청일정은 11월 2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로 확인됩니다.  

    이런 가장 좋은 복지제도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바로 신청방법을 차근차근 따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2019학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2018년도 2학기 신청 결과역시 궁금하다면 바로가기를 눌러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우리는 신청을 해야하니까 첫번째를 클랙해서 넘어가겠습니다.



    들어가게되면 로그인을 하게 되는데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등록이 안되있다는 말이 나오면 간단한 절차를 통해 등록을 먼저 마치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이 끝났다면 이제 장학금 신청서 작성을 하기위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분류들이 나오게 되는데 우리는 국가장학금 유형을 체크한뒤 신청서 작성으로 넘어 가야합니다. 



    이제 2019년도 1학기 신청서를 차례대로 쓸 텐데 우선 날짜를 확인해주고 이름과 정보들을 잘 확인해야겠습니다.




    개인정보작성이 끝나면 들어가는 혹은 다니고 있는 학교정보를 적게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내년에 최초 입학하는 학생은 보이는것 처럼 학부 신입을 클릭해주지만 18년 2학기에 입학한 경우에는 19학년도 1학기에는 재학생으로 설정해야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제대로 접수가 되겠지요. 




    마지막으로 1유형, 2유형, 다자녀, 지역인재 장학금 여부를 따지지 않고 동시에 신청하면 알아서 판정이되도록 선택을 해줍니다.

    중요한건 2019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 12월 17일 월요일까지니 서둘러서 놓치지 않고 해야겠습니다.

    여기까지 다 입력했다면 e러닝 정보를 확인하고 장학금을 받을 계좌를 작성해주면 신청이 끝이 납니다.



    중요한건 국가장학금대상일 경우 중복지원 방지제도가 있어 학자금 지원이 등록금 범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또한 초과금액은 반환을 해야만 하는데 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수혜자에서 제외가 되는 등 불이익조치가 있겠죠.

    애초에 중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여기까지 2019 국가장학금 신청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놓치지 마시고 대학등록금에대한 비용부담을 덜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공감 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