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병걸리는꿈 & 병에걸리는꿈 & 아픈꿈해몽
    운세와 꿈해몽/꿈해몽 2018. 11. 17. 08:17
    반응형

    병걸리는꿈 & 병에걸리는꿈 & 아픈꿈

    평균 수명이 80세를 돌파하고 90세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사회가 도래했습니다. 아프더라도 금방 치료될 수 있는 약이나 의료기술의 발전이 수명을 인위적으로 늘려가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아프지않거나 병에 걸리지 않는 것 또한 아닙니다. 다만 치료가 될 확률이 높아 졌다는 의미겠지요.

    현실에서 아픈것만으로도 서러운데 꿈에서 까지 아프거나 병에 걸린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평소 꿈은 반대라고 하는데 병걸리는꿈은 그럼 장수한다는 뜻일지 살펴보겠습니다.



    병이나 질병에 걸리는 꿈은 실제로 아프게 되는 꿈보다는 좋은 쪽으로 해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노인이 아픈꿈을 꾼다면 그것은 병이 악화되거나 병세가 심해지는 흉몽이 됩니다. 따라서 누가 꿈을 꾸냐에 따라 의미도 달라지고 여러 상황을 비교해서 제대로 된 해몽을 해야합니다.


    가래에 피가 섞여 나는 꿈

    : 자신이 걱정하던 일이나 가지고 있던 근심이 해소되거나 혹은 자신이 가진 재산에 손실이 있을 징조다.

    감기에 걸리는 꿈

    : 어떤 신념이나 사상적 지도자에 깊은 감명을 받게 되거나 종교적인 체험을 통해 종교에 관심과 믿음을 갖게 된다는 뜻이다.

    갑자기 귀가 아파 귀머거리가 되는 꿈

    : 아주 간절히 기다리던 소식이 끝내 오지 않고 누군가에게 내 소식을 전하려던 일도 무산되고 만다는 의미다.

    갑자기 눈이 멀어 장님이 되는 꿈

    : 자신이 하던 일들이 예상치 못한 장애를 만나며 꼬이고 얽혀 매듭짓지 못할 상황에 빠지게 되어 깊은 상실과 절망을 느끼게 된다는 의미다.



    눈병에 걸리는 꿈

    : 사업이나 하는 일이 잘 진행되지 않아 힘들어 하게되고 집안이나 가정에 불행한 일들이 겹쳐 일어나 힘든 나날들을 보내게 될 것이다.

    다리에 통증을 느끼며 잘 걷지 못하는 꿈

    :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이나 계획했던 일, 진행하는 일들이 의지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어려움에 처하게 된다는 의미다.

    손과 발이 아파 잘라내는 꿈

    : 해야하는 일들이 넘쳐나는데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몰라 허둥대며 불안해 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말해주는 꿈이다.

    무릎이 아파 걷지 못하는 꿈

    : 집이나 가정에 좋지 못한 사건이나 우환이 생기게 되고 자신이 믿었던 곳으로 부터 멀어지며 주변에 의지할 만한 사람이 사라지게 된다는 흉몽이다.

    문둥병, 나병 환자가 가까이 오는 꿈

    : 자신의 생각이나 종교등과 같은 사상을 선전하거나 전도하는 사람들이 자신을 찾아오게 된다는 의미다.



    발과 종아리가 아파 붓는 꿈

    : 건강하던 사람도 질병이나 병에 걸리게 되고 해야되는 일들을 제때하지 못하며 계획했던 일들에 차질이 생기게 된다.

    발목이 부러져 다치는 꿈

    : 어떤 사고나 사건으로 인해서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떠나야 했는데 취소를 하게 되며 계속해오던 일에 어려움이 생겨 그만두게 된다는 흉몽이다.

    뱃속에 상처가 생겨 피가 고이는 꿈

    :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수많은 재산과 재물을 모으게 된다는 의미다.

    병석에 누워 간호를 받는 꿈

    : 자신이 해야 되는 일이나 작품, 활동들을 남들이 도와주어 마무리 짓는다는 의미다.

    원인 모를 병에 걸려 몸을 앓는 꿈

    : 자신이 하는 일이나 만들고 있는 작품에 관심이 줄어들고 미지근한 자신의 태도를 경고하는 꿈이다.



    산모가 출산을 하려고 진통을 겪는 꿈

    : 새롭게 시작하는 일들이 여러가지 장애를 만나 많은 어려움에 처하게 되어 곤란함을 겪게된다는 의미다.

    전쟁터나 싸움터에 나갔다가 다치거나 아프게 되는 꿈

    : 전쟁터에 나가 병에 걸려오는 꿈은 매사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이 바라던 소망과 소원,계획을 이루게 되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게된다는 의미다.

    얼굴에 병이 걸려 종기가 나는 꿈

    : 자신이 행한 행동이나 말 때문에 남들의 비난과 매서운 시선에 둘러쌓이게 되고 많은 사람들 입에 오르고내리게 된다.

    엄지손가락이 부러지는 꿈

    : 다니던 직장에서 해고를 당하거나 지금까지 하고 있던 일들이 실패로 돌아가게 된다는 흉몽이다.

    엄지발가락 뼈가 좌우로 튀어나와 고통을 겪는 꿈

    : 엄지발가락이 다친것 처럼 아픈것은 여자가 이런 꿈을 꿨다면 부부사이나 연인사이가 좋지 못하거나 구설수에 휘말릴 것이니 조심해야한다는 경고다.



    오른팔이 부러지는 꿈

    : 부모, 형제, 자손 이나 가족, 주변 지인들에게 불행한 일들이 닥쳐올 흉몽이다.

    몸에 화상을 입어 약을 바르는 꿈

    : 사회적이나 가정적으로 바르지 못한 일을 하여 벌을 받게 되고 이 상처를 치유하고자 하는 마음이 투영된 꿈으로 자신이 잘못한 죄를 알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고통스런 날들을 보낸다는 의미다.

    아픈 몸에서 피고름이 나는 꿈

    : 자신이 하는 일이나 하고자 하는 일들이 생각대로 순조롭게 흘러가고 매사 진행이 잘될것을 나타낸다.

    온몸에 화상을 입는 꿈

    : 어떤 사람이나 인연을 만나 관계를 맺고 계약을 하는 등 깊은 교류를 가지게 될 징조다.

    몸이 불마냥 뜨거워지는 꿈

    : 몸에 열이 불이 붙은것 마냥 뜨거워지는 것은 자신이 몰두하고 관심있는 분야에서 연구를 하거나 깊은 신앙생활을 하게 된다는 의미다.

    전염병에 앓는 꿈

    : 전염병에 걸리는 꿈은 평소에 생각지 못한 상황이나 사상, 신념, 종교적인 것들에 빠지게 된다는 말이다.

    정신치료를 받는 꿈

    : 자신의 복잡한 심정이나 어지러운 머리속 상황이나 내용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이야기 하게 될 것이란 의미다. 혹은 그렇게 되기를 갈망하고 있다는 의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