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북이 꿈해몽 자라 꿈해몽 총정리
    운세와 꿈해몽/꿈해몽 2019. 4. 5. 09:23
    반응형

    거북이 꿈해몽 자라 꿈해몽 총정리

    집안에서 키우기 쉬운 동물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강아지, 고양이, 햄스터 등등 여러가지 답변이 있겠지만 실제 투표결과 거북이가 나왔습니다. 사실 저도 어릴 때 거북이를 키웠는데 어디로 갔는지 마지막 기억은 없네요. 

    거북이와 비슷한 자라도 있는데 보다 날카롭고 좀 덜 단단한 등껍질을 가진것이 자라입니다.

    토끼와 거북, 별주부전 등 거북이와 자라는 이렇게 민속이야기에도 자주 등장합니다. 


    자라탕은 심지어 몸에도 좋아 꿈에서 보게 되면 운수가 좋을 것 같기만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거북이와 자라가 꿈에서 어떤 의미인지 상황별로 살펴보겠습니다.



    꿈 속에서 거북이, 자라는 다산, 재물, 재력, 돈, 명예 등과 같이 좋은 것들을 보통 상징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그 속에서 느끼는 감정이나 상황에 따라 전혀 다르게 해석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자세한 상황별로 맞추어 해몽을 해야합니다. 


    새끼 거북이들이 삼삼오오 모여 있는 꿈

    : 자신에게 돈과 재물이 계속 들어와 결국 쌓여 윤택한 삶을 살게 될 길몽이다. 여러 가지 분야에서 돈을 벌어들이게 될 것이다.

    거북이가 모래사장에 알을 낳고 있는 꿈

    : 자신이 노력한 결과가 수면위로 드러나게 된다는 의미다. 부단히 시도하여 마침내 성과를 맛보게 될 징조다.

    이부자리에서 거북이나 자라가 나오는 꿈

    : 아직 아이가 없는 집이라면 임신을 하게 될 것이고, 가정과 집안에 횡재가 발생할 꿈이다. 하고 있는 가업이나 사업이 크게 성공하여 막대한 부와 명예를 얻는다는 의미기도 하다.

    거북이가 바다에서 헤엄치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아직 떼가 되지 않았음을 알려주는 꿈이다열심히 노력하지만 가시적인 성과가 보이지 않아 조급해질 터이니 조금 더 기다렸다 거북이가 땅으로 올라오는 꿈을 꿀 때 성공을 맛볼 것이다.



    거북이가 나를 공격하는 꿈

    : 이빨로 나를 물거나 공격하는 꿈은 철썩 같이 믿었던 사람이나 지인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피해를 입을 흉몽이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속은 모른다는 말처럼 전적으로 신뢰하던 친구에게 다칠 징조다.

    키우던 거북이가 죽는 꿈

    : 자신에게나 가족에게 불행한 일이 조만간 있을 흉몽으로 건강하던 사람도 병에 걸리거나, 실제로 다치게 될 징조다. 또한 강도나 사기 등 범죄에 노출되어 신변에 위협이 생길 기분 나쁜 꿈이다.

    거북이를 밟아 죽이는 꿈

    : 길한 동물이 거북이를 일반적으로 다치게 하거나 죽이는 건 흉몽이지만 만약 죽였을 때 기분이 통쾌하고 시원했다면 오히려 잘 된 일이다. 자신을 속박하고 옥죄던 장애물이나 방해꾼이 사라져 마음이 편안해진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거북이가 기어서 집으로 들어오는 꿈

    : 가정이나 집안에 평와와 안녕이 찾아오고 큰 행운이 따를 길몽이다. 어디선가 돈이 들어오게 될 경사들이 생길 것이다.

    거북이의 기다란 목을 만지는 꿈

    : 거북이의 목을 잡거나 만지는 꿈은 일종의 행운으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좋은 결과를 맺는다는 의미다.

    거북이 등에 올라타거나 등껍질을 만지는 꿈

    : 자신이 높은 지위에 자리에 오르는 신기한 꿈이거나 비범한 아들을 낳는다는 의미다. 아들은 커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유명한 리더가 된다는 길몽이다.

    거북이 등껍질을 떼어내 가져가는 꿈

    :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어떻게든지 손에 얻고야 만다는 의미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일처리를 함으로써 많은 부와 재산을 쌓게된다는 의미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적지 않은 비난과 모욕을 감수해야 할 것이다.


    거북이 뒤를 쫒아가는 꿈

    : 거북이가 자신이 가야하는 방향을 일러줬듯이 혼자서 일을 하다 어려움이 있을 때 옆에서 현명한 사람이 나타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해준다는 의미다. 이 협력자가 당신의 동반자가 되기도 하고 사업파트너가 될 것이다.

    하천이나 늪에서 자라를 무더기로 잡는 꿈

    : 태몽으로 해석한다면 아주 똑똑하고 다재다능한 사내아이를 임신한다는 의미다. 그리고 많은 돈과 재물을 벌어들이게 된다는 뜻으로 자신이 계획하고 투자한 곳에서 성공한다는 의미다.

    자라들이 줄지어 집으로 들어오는 꿈

    : 경제적 궁핍함으로 벗어나게 된다는 길몽으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사업이 성공하거나 뜻하지 않은 곳에서 횡재를 얻게 될 것이다.



    냉장고를 열어보니 자라가 나오는 꿈

    : 자신이나 가족에게 큰 행운이 따르는 꿈으로 아프던 사람은 병을 치유하게 되고, 수중에 많은 재산을 갖게 되어 윤택한 삶을 살 길몽이다.

    자라가 비슷하게 생긴 거북이로 변하는 꿈

    : 날카로우며 공격적인 자라에서 온순하고 느긋한 거북이로 변신은 자신의 급한 성질이나 약점이 장점과 강점이 되어 예상치 못하게 성공한다는 의미다. 이를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올바른 길을 향해 나아가게 될 것이다.

    자라가 땅속에 알을 품는 꿈

    : 지금 하고 있는 일의 결과가 보이지 않더라도 조만간 성취감을 맛본다는 의미다. 인내심만이 나를 강하게 만들어주고 버틸 수 있음을 기억해야한다.

    기르던 자라가 물 밖으로 나가 사라지는 꿈

    :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게 되거나 가족이나 지인이 아파서 죽을 흉몽이다. 또한 자신이 어렵게 모은 재산과 재물을 잃게 되는 등 좋지 못한 일에 휘말릴 징조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