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료 관련주 사조동아원 대주산업 한일사료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22. 21:35
    반응형

    사료 관련주 사조동아원 대주산업 한일사료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등

    안녕하세요. 러시아발 전쟁이 끝날줄 모르며 생각보다 장기화되면서 국제 곡물가격 상승세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습니다. 전쟁이 끝난 뒤에도 황폐화 되고 경제와 농업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사료 관련주가 연일 강세입니다.

    사료 관련주 사조동아원 대주산업 한일사료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등
    사료 관련주 사조동아원 대주산업 한일사료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등

    ▷사료 관련주 사조동아원 대주산업 한일사료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등

    ▷사조동아원

    사조동아원은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원맥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사조동아원은 밀가루 제분, 프리믹스, 농산물가공, 식품유통 등을 진행하며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합니다. 계열사 동아푸드는 수입육 유통사업 영위하며 동사는 4월 자사주 총 1000만주를 시간 외 대량매매로 국내외 기관 투자자에게 처분하는 등 대외적으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대주산업

    대주산업은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 등의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됐으며 199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회사로 동물 식용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합니다. 대주산업은 약 60년 간 배합사료 제조업에 전념해온 동사는 오랜 노하우로 축적된 제조기술을 보유하며 다양한 수요와 서비스에 맞춰 고객중심 프리미엄 제품등을 출시하는 등 노력중입니다. 러시아발 식량 물가상승과 곡물 수출 중단 등에 부각받습니다.

    ▷한일사료

    한일사료는 배합사료 생산, 공급을 주영업목적으로 1968년 11월 설립됐으며 1963년부터 지금까지 배합사료 생산 및 판매 사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일사료는 수입육 유통업체 케이미트를 자회사로 보유하며 양계사료는 자체 기술진에 의해 독자적으로 연구개발을 통한 사료업계 최초 벤처인증을 획득한 매직사료 브랜드를 보유합니다. 현재 배합사료업을 영위하는 업체가 46여개로 경쟁이 치열한데 이번 원자재 수급에 따라 수익성이 약한 곳들은 구조정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팜스토리

    팜스토리는 배합 사료 제조,도소매 및 축산물을 유통 전문업체로 사료사업과 육가공사업을 영위합니다. 팜스토리는 러시아 현지에 자회사를 통해 2008년 러시아 연해주에 현지 법인인 에꼬호즈를 설립하며 콩과 옥수수, 귀리 등을 생산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51억14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3.9% 증가, 매출액은 1조339억1700만원으로 7.1%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49억3160만원으로 81.8%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는 2020년 5월 지주사인 이지홀딩스에서 첨가제 및 자돈사료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됐으며 배합사료생산, 판매 및 유통을 진행합니다. 이지바이오는 팜스토리 및 우리손에프앤지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자돈사료인 아이원, 사료첨가제인 리피돌, 프로브박 등이 있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봄녀 지난해 매출액 1295억원, 영업이익 168억원을 기록했으며 지난 12일 김지범 각자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김지범, 황일환 각자 대표 체제에서 황일환 단독 대표체제로 변경을 공시한 바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사조동아원 대주산업 한일사료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