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엔피 에이트원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23. 04:10
    반응형

    애플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엔피 에이트원 등

    안녕하세요. 맥스트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엔피 에이트원 등 메타버스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더불어 가상세계에서 경제체제를 갖추는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이 빠르게 퍼져나갔습니다. 이와 발맞춰 글로벌 IT 기업들이 새로운 기기들을 내놓고 있는데 애플의 MR 헤드셋 시연과 출시 임박 기대감에 따라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애플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엔피 에이트원 등
    애플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엔피 에이트원 등

    ▷애플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엔피 에이트원 등

    ▷맥스트

    맥스트는 201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기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AR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맥스트는 삼성전자, 현대차를 비롯해 통신사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AR 솔루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뉴딜사업인 XR 메타버스 프로젝트 주관사로 선정된바 있습니다. 2020년부터는 AR 기술에 AI 기술을 결합하여 현실세계 기반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VPS기술을 상용화 개발했습니다.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은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등 제공 전문 업체입니다. 최근 자이언트스텝이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약 120억원을 투입해하며 사일로랩의 구주 및 신주 3만3400주를 취득하며 자회사로 편입했는데 사일로랩은 공학, 디자인, 영상을 베이스로 하는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모여 설립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랩기업입니다. 이를 통해 리얼타임 콘텐츠 관련 사업 역량 강화하며 기존 광고 및 영화 시작특수효과(VFX) 사업부문 뿐만 아니라 리얼타임 엔진 기술을 활용해 리얼타임 콘텐츠 사업부문을 확대중입니다.

    ▷덱스터

    덱스터는 시각특수효과전문 기업으로 넷플릭스와 ‘킹덤’, ‘사냥의 시간’, ‘승리호’, ‘낙원의 밤’ 등을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덱스터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공급 국내 1위로 덱스터픽쳐스 자회사를 설립해 동사의 기술력을 활용한 영화제작 산업으로 확장하고 시켰습니다. 올해는 나이츠 오브 더 조디악 영화의 VFX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수주를 올리고 있습니다.

    ▷엔피

    엔피는 위지윅스튜디오가 대주주로 있는 XR콘텐트 제작 전문회사로 지난해 3월 XR 전용 상설 스튜디오를 김포에 엔피 XR 스테이지 오픈했습니다. 엔피는 네이버, YG엔터와 합작법인 설립으로 의정부 리듬시티 복합문화융합단지 내 연면적 2만평 규모로 7개의 다목적 스튜디오 구축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신영증권에 따르면 동사의 올해 매출액 300억원, 영업이익률 10~15%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이트원

    에이트원은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실생활 영어학습 VR 콘텐츠인 뉴욕스토리를 플랫폼 스팀을 통해 유통합니다. 에이트원의 자회사인 그리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회사로 지난 4월 인공지능 메타버스 포럼 주관기관 국제미래학회와 미래 메타버스 시대 대응을 위한 교육 및 공동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플랫폼 모임(MOIM)을 통해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 및 주관하는 세미나, 콘퍼런스, 교육 등 학회 활동에 활용될 전망입니다.

    애플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엔피 에이트원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