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숭이 두창 관련주 켐온 녹십자엠에스 케스피온 큐로컴 HK이노엔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24. 15:03
    반응형

    원숭이 두창 관련주 켐온 녹십자엠에스 케스피온 큐로컴 HK이노엔 등

    안녕하세요. 온르은 켐온 녹십자엠에스 케스피온 큐로컴 HK이노엔 등 원숭이 두창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아프리카에서만 주로 발견됐던 인수공통감염병인 원숭이두창이 최근 북미, 유럽, 중동 등 14개국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천연두와 비슷하게 발열, 오한, 두통, 림프절 부종과 함께 수포성 발진이 생기며 특히 손에 수포성 발진과 함꼐 심한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특징을 나타내는데 이와 관련해 원숭이 원숭이두창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은 현재 없지만 천연두 백신이 85% 정도 예방하는 효과를 보이며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켐온 녹십자엠에스 케스피온 큐로컴 HK이노엔 등
    원숭이 두창 관련주 켐온 녹십자엠에스 케스피온 큐로컴 HK이노엔 등

    ▷원숭이 두창 관련주 켐온 녹십자엠에스 케스피온 큐로컴 HK이노엔 등

    ▷켐온

    켐온은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부작용 등의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으로 2000년 설립 이후 1500건 이상의 비임상시험을 수행했습니다. 켐온은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독성시험 및 영상장비를 활용한 소동물 및 중·대동물 유효성 평가도 진행 중이며 신약개발 경험이 있는 인력을 통해 의약품 개발 과정에서 의사결정에 필요한 자문을 제공 역할도 합니다. 최근 비임상 임상수탁기관(CRO)인 켐온과 신약 후보물질 개발 등에 협력을 위해 드림씨아이에스와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으며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비임상(동물시험) 연구를 위탁받아 착수한 바 있습니다.

    ▷녹십자엠에스

    녹십자엠에스는 체외진단용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판매업,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룁되어 진단시약, 혈액백, 혈액투석액, 당뇨 등 총 4개 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녹십자엠에스는 질병관리본부의 약독화 두창 백신 개발을 위한 Resarch Bank 구축한 이력이 부각되며 다양한 제품을 보건소, 검진센터, 내과의원, 피부과, 성형외과의원, 병원, 종합병원, 대학병원 등으로 납품중입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1분기 매출이 438억6000만원으로 전년비 93.4% 증가, 영업이익 31억1700만원으로 전년비 86% 크게 상승했습니다.

    ▷케스피온

    케스피온은 이엠따블유안테나로 설립되었으며 (구)EMW로 회사명을 올 3월 말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케스피온은 이동통신용, 근거리통신, 방산, 중계기등 안테나 분야, 소재소자, 무선통신제품 사업부문을 영위하며 자체 생산하는 Ferrite Sheet와 접목한 NFC 안테나를 개발하였고, 중계기용 안테나, 국방 안테나 등을 개발하여,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 등에 납품합니다. 케스피온의 공기청정살균기 클라로의 핵심기술은 백금의 고유 성질을 이용해 공기를 살균하여 깨끗한 공기로 재배출하는 살균기술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큐로컴

    큐로컴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통신기기 및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솔루션사업과 컴퓨터 주변기기 등 정보통신기기를 판매하는 유통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큐로컴은 스마젠 지분 64.78% 보유하는데 스마젠이 스마젠이 개발 중인 AIDS 백신은 천연두 백신 등 성공사례를 보인 전체사백신 기술에 기반을 두고 개발 중으로 알려져 있어 부각받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연결 기준 작년 매출액이 86억3534만1612원으로 전년비 12.02% 감소했지만 영업손실은 45억4354만7972원으로 28.52% 적자가 축소됐습니다.

     

     

     

     

    ▷HK이노엔

    HK이노엔은 씨제이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로 설립된 회사로 백신분야에서는 국민 질병 예방을 위한 수족구 2가 백신(IN-B001), 코로나 백신(IN-B009)을 국내 임상 1상 진행중으로 알려집니다. 아울러 HK이노엔은 자사 천연두 백신에 대해 원숭이두창 적응증 확대를 위한 임상 시험 설계에 착수했으며 최근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인 ‘케이캡(테고프라잔)’이 필리핀 식품의약품청의 최종 품목 허가를 획득한 바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HK이노엔이 유일하게 천연두 백신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3세대 천연두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켐온 녹십자엠에스 케스피온 큐로컴 HK이노엔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