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DR5 관련주 아비코전자 티엘비 이수페타시스 심텍 ISC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22. 20:22
    반응형

    DDR5 관련주 아비코전자 티엘비 이수페타시스 심텍 ISC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비코전자 티엘비 이수페타시스 심텍 ISC 등 DDR5 메모리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차세대 메모리 표준 DDR5와 관련해 인텔이 CPU 사파이어 래피즈를 공개하며 DDR5 채택 본격화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DDR4에서 5로 전환시 부품 사용량이 증가하고 단가도 높아져 실적이 가파르게 상승할 전망에 DDR5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DDR5 관련주 아비코전자 티엘비 이수페타시스 심텍 ISC 등
    DDR5 관련주 아비코전자 티엘비 이수페타시스 심텍 ISC 등

    ▷DDR5 관련주 아비코전자 티엘비 이수페타시스 심텍 ISC 등

    ▷아비코전자

    아비코전자는 자회사와 함께 인덕터와 저항기를 제조해 판매하는 수동소자 부문과 인쇄회로기판을 제조해 판매하는 PCB 부문 사업을 영위하며 주력제품으로 메탈파워인덕터 생산합니다. 전문 연구기관에 따르면 아비코전자의 저항기 및 인덕터 매출의 약 60%를 스마트폰과 반도체에 이용되는데 DDR5 메모리 모듈엔 이전에 없던 전력관리칩 온도센서가 내장되고 이때 들어가는 칩이 메탈파워인덕터로 차세대 DDR5 D램으로의 전환에 따라 고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올해 1분기 매출액 424억원, 영업이익 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9%, 249.5% 상승했습니다.

    ▷티엘비

    티엘비는 메모리 반도체 PCB 전문업체로 부품업체 중 D램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회사로 전체의 55%를 차지합니다. 티엘비는 서버용 D램 기판을 주력으로 하며 DDR5용 PCB 개발. DDR5 D램에 대한 신규 및 교체 수요 발생시 동사의 DDR5용 PCB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며 부각됩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DDR5에서 설계 구조의 변화로 부품 단가가 30% 이상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는 국내 유일한 글로벌 최상위권 하이엔드 MLB 공급기업으로 2021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주요 고객사에서 26층 이상의 발주가 지속상승 되고 있습니다. 여러 증권사에서 최근 이수페타시스의 목표가를 상향 하는데에는 생산능력 확대를 통한 외형 성장, 생산시설 효율화 및 고도화, 제품 믹스 개선에 따라 22~23년 최대실적이 예상됩니다. 실제 동사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405억원, 189억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15% 상승, 전년대비 흑자전환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했습니다.

    ▷심텍

    심텍은 심텍홀딩스의 인쇄회로기판 제조사업부분을 인적분할해 생산된 회사로 반도체용 PCB 사업을 영위하며 메모리 모듈용 PCB 등 생산합니다. 심텍은 멀티칩패키지(MCP) 관련해 DDR5 채택시 평균 판매가격 상승으로 수혜 기대되며 1분기 실적은 매출액 4177억원으로 영업이익은 839억원을 기록하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47.6%, 447.9% 대폭 증가했습니다. 특히 증권업계에서는 동사의 메모리향 패키지기판의 수급 상황과 제품 믹스 개선이 지속에 따라 22년도 1분기를 시작으로 호실적을 연속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ISC

    ISC는 반도체 및 전자 부품 검사장비의 핵심 부품인 후공정 테스트 소켓 제품 생산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메모리, 시스템반도체테스트 소켓 제품을 전문 생산합니다. 지난4월 ISC는 포고핀 전문기업 프로웰 인수하며 시스템 반도체용 테스트소켓 시장 진출에 집중하며 시스템 반도체용 테스트 소켓 매출을 늘려 올해 좋은 실적을 달성할 목표를 지닙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67억9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3.19%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4.04% 증가한 415억16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DDR5 관련주 아비코전자 티엘비 이수페타시스 심텍 ISC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