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상인간 관련주 셀바스AI 마인즈랩 브리지텍 이스트소프트 솔트룩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18. 18:51
    반응형

    가상인간 관련주 셀바스AI 마인즈랩 브리지텍 이스트소프트 솔트룩스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바스AI 마인즈랩 브리지텍 이스트소프트 솔트룩스 등 가상인간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광고업계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가상 인플루언서로 로지, 샘, 김래아 등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하며 활발히 활동중입니다. 가상 인간의 형태로 인플루언서 시장이 고성장으로 전망되며 삼성, LG의 AI휴먼 사업 확대 소식 등으로 가상인간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가상인간 관련주 셀바스AI 마인즈랩 브리지텍 이스트소프트 솔트룩스 등
    가상인간 관련주 셀바스AI 마인즈랩 브리지텍 이스트소프트 솔트룩스 등

    ▷가상인간 관련주 셀바스AI 마인즈랩 브리지텍 이스트소프트 솔트룩스 등

    ▷셀바스AI

    셀바스AI는 AI 음성인식 기술 보유하며 AI음성기술 기반 제품화를 통해 금융, 경찰청, 의료, 무인 시장 등 전방위로 응용 범위를 확대중입니다. 셀바스AI는 엔진비주얼웨이브, 위지윅스튜디오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버츄얼 휴먼 개발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딥러닝 기반 음성인식 기술 보유를 바탕으로 美 사운드하운드 하운디파이에 음성엔진 공급한 이력이 부각됩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12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4% 증가 영업이익은 16억3000만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마인즈랩

    마인즈랩은 언어지능 및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업으로 AI 기반 가상인간 제작기술을 보유합니다. 마인즈랩은 음성, 시각, 언어, 아바타 등 종합 AI엔진 개발하며, AI 기술 구독 플랫폼 인 maum.ai를 운영하며 사용자의 음성을 95% 이상 이해하고 0.5초 이내 분석한 뒤 응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공지능 휴먼 M1 공개한바 있습니다. 지난해 신한은행에 AI 가상 은행원 기능이 탑재된 데스크형 스마트기기인 디지털 데스크 200대를 공급한 바 있으며 올해는 300대를 추가로 공급할 방침입니다.

    ▷브리지텍

    브리지텍은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 콜센터와 음성인식, 화자인증, 보이는 ARS 등 솔루션 관련 등 SW를 개발 및 공급합니다. 브리지텍은 음성인식 업체 뉘앙스와 음성인식 솔루션 제공 관련 파트너사로 지난 16일 텔레뱅킹 인증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 18일에는 모바일 단말 기반 확장된 콜센터 시스템과 모바일 상담사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는 소프트웨어, 보안, 포털, 게임, 금융, 인공지능 기반 신규사업등을 영위하며 대표제품은 알툴즈가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는 버추얼휴먼 원천 기술 바탕으로 가상 아나운서를 공개 및 교육 전문기업 휴넷과 협력해 버추얼 강사 개발도 추진했으며 앞서 삼성웰스토리에 AI 기반 알고리즘 서비스를 확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43억원, 영업익 12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13.6% 증가, 영업이익은 62.4% 감소했습니다.

    ▷솔트룩스

    솔트룩스는 국내 최다 AI 및 빅데이터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한 것을 ㅗ알려지며 업계 최초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솔트룩스는 메타버스 상에서 활동하는 가상인간인 메타휴먼 사업을 영위하며 서울시, LGU+ 등 서비스에 적용중입니다. 아울러 대화형 인공지능, 증강분석 빅데이터 사업 및 인공지능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사업 등을 진행중이며 최근 2년 간 연구를 걸쳐 비대면 문진 시스템을 개발에 완료했습니다.

    가상인간 관련주 셀바스AI 마인즈랩 브리지텍 이스트소프트 솔트룩스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