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산 관련주 사조씨푸드 한성기업 동원수산 CJ씨푸드 신라에스지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19. 04:13
    반응형

    수산 관련주 사조씨푸드 한성기업 동원수산 CJ씨푸드 신라에스지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조씨푸드 한성기업 동원수산 CJ씨푸드 신라에스지 등 수산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쟁 장기화에 따른 식량 공급부족으로 대체 수산 식품의 가격이 상승세와 더불어 일본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결정하며 국내 수산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수산 관련주 사조씨푸드 한성기업 동원수산 CJ씨푸드 신라에스지 등
    수산 관련주 사조씨푸드 한성기업 동원수산 CJ씨푸드 신라에스지 등

    ▷수산 관련주 사조씨푸드 한성기업 동원수산 CJ씨푸드 신라에스지 등

    ▷사조씨푸드

    사조씨푸드는 1980년 사조냉장으로 설립되어 수산물 도매업을 시작으로 지금은 참치 어획에서부터 유통, 수출, 부가식품 개발 및 판매등 수산물 가공 유통전문 업체입니다. 사조씨푸드는 횟감용참치 가공설비 및 대규모 냉동, 냉장보관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연간 총 가공 규모는 약 3만톤으로 추정되며 주요 수출국은 일본이며 북미가 있습니다. 동사는 유럽시장으로 수출 확대도 부단히 노력하며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한성기업

    한성기업은 수산업 및 수산물 제조가공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국내 최초로 북태평양에서 조업을 시작하며 원양어업 및 수산물 가공업체로 성장했습니다. 한성기업은 참치뿐 아니라 러시아 의존도가 높은 명태와 대구를 조업도 진행하며 한성게맛살, 크래미 등이 주요 생산품을 유통합니다. 아울러 동사는 총 5대의 선박을 보유하며 게맛살, 젓갈, 어묵 등 수산물 가공식품도 직접 생산중입니다.

    ▷동원수산

    동원수산은 설립이후부터 지금까지 어업 및 식품가공, 수산물 유통 등의 수산분야에만 매진해온 수산사업 전문회사입니다. 동원수산은 원양어업 전문기업으로 참치선 14척과 저인망 어선(트롤) 2척을 보유하며 참치, 대구 등을 내수와 수출용으로 판매 등 수산물유통, 수산물가공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뉴질랜드와 중국등지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참치 가공전문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CJ씨푸드

    CJ씨푸드는 삼호물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삼호어묵을 출시하면서 내수식품사업을 시작하며 현재는 어묵, 맛살, 햄,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수산물 가공 전문 식품기업입니다. CJ씨푸드는 CJ제일제당의 판매네트워크를 활용하며 어묵, 맛살, 햄 등 유통하며 제품차별화 및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과 소비자 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칩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3.5% 늘어난 44억9900만원, 매출액은 1621억4300만원으로 8.8% 증가했습니다.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는 가공식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어육소시지, 절임식품 등과 수산물 가공 및 유통사업을 진행합니다. 신라에스지는 어육소시지인 맥스봉을 CJ제일제당에 OEM 방식으로 납품하며 자사 제품 동표 브랜드를 보유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영업이익이 591.5% 증가한 22억원, 매출액은 13.6% 증가한 713억원, 당기순이익은 18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수산 관련주 사조씨푸드 한성기업 동원수산 CJ씨푸드 신라에스지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