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밀가루 관련주 한탑 사조동아원 서울식품 대한제분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18. 05:07
    반응형

    밀가루 관련주 한탑 사조동아원 서울식품 대한제분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탑 사조동아원 서울식품 대한제분 등 밀가루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세계 밀 수출에서 12%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우크라이나에서 공급차질이 발생하며 밀가루 가격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지난밤 인도가 혹서에 따른 생산 감소 우려에 밀 수출을 중단을 선언하며 유럽 거래에서 밀 가격이 사상 최고가를 돌파하며 국내 밀가루 관련주가 연일 강세입니다.

    밀가루 관련주 한탑 사조동아원 서울식품 대한제분 등
    밀가루 관련주 한탑 사조동아원 서울식품 대한제분 등

    밀가루 관련주 한탑 사조동아원 서울식품 대한제분 등

    ▷한탑

    한탑은 제분 및 사료사업을 영위하는 전문 업체로 원재료인 소맥은 미국, 캐나다, 호주 등으로부터 수입해 분쇄,가공해 밀가루를 만듭니다. 한탑은 자회사를 통해 의료기기제조, 보호용테이프제조, 부동산투자 및 자동차 부분정비, 축산업, 창업투자, 식품제조가공업 등도 영위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지난해 말부터 판가가 일정부분 현실화에 따라 22년 1분기 영업이익 10억61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매출액은 13% 증가한 18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조동아원

    사조동아원은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2년 설립되어 원맥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부문으로 나뉩니다. 사조동아원은 밀가루 제분, 프리믹스, 농산물가공, 식품유통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공급부족에서 수혜 기대감이 높습니다. 다만 동사의 최대주주 특수관계인인 이인우 부회장이 지난4월 들어 주당 1천815원∼1천890원으로 총 3억3천761만원 규모인 보유 지분 18만720주를 전량 장내 매도한 바 있습니다.

    ▷서울식품

    서울식품은 1973년에 상장한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수혜를 받습니다. 서울식품의 제빵사업영역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자랑하는 냉동생지 사업부와 뻥이요를 주축으로한 스낵 등을 국내 마트와 일반시장 등으로 판매합니다. 이외 동사의 환경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및 동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하며 악취 발생이 적어 민원 문제없는 크린시설이라는 경쟁력을 지닙니다.

    ▷대한제분

    대표적인 밀 관련주로 제분업 및 소맥분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13개 계열사를 지닙니다. 대한제분은 버핏을 비롯해 과거에 PER가 2밖에 안되며 시총이 회사가 보유한 현금보다 적다는 등 저평가 투자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으며 주요제품으로 곰표 밀가루, 튀김, 부침가루 등 프리믹스 제품 및 국수, 파스타 등 제품을 생산 판매합니다. 밀가루 원자재 가격 상승을 제품 가격에 전가하며 직접적인 수혜가 전망됩니다.

    밀가루 관련주 한탑 사조동아원 서울식품 대한제분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