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G 통신장비 관련주 이루온 CS 기가레인 에프알텍 다산네트웍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8. 20:51
    반응형

    5G 통신장비 관련주 이루온 CS 기가레인 에프알텍 다산네트웍스 등

    안녕하세요. 이루온 CS 기가레인 에프알텍 다산네트웍스 등 5G 통신장비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전자가 미국 이동통신사 디시네트워크와 1조원대 5G 통신장비 공급계약 체결 소식과 최근 6G 주파수 백서를 발표했으며 오는 13일 개최하는 제1회 삼성 6G 포럼에서 연구 성과를 자세하게 공개할 예정으로 국내 5G 통신장비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5G 통신장비 관련주 이루온 CS 기가레인 에프알텍 다산네트웍스 등
    5G 통신장비 관련주 이루온 CS 기가레인 에프알텍 다산네트웍스 등

    ▷5G 통신장비 관련주 이루온 CS 기가레인 에프알텍 다산네트웍스 등

    ▷이루온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창업이후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이루온은 핵심망의 주요 장비들을 개발해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공급중이며 삼성전자의 협력사로 있어 통신장비 관련 핵심 칩 개발 내재화 소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또한 동사는 한국철도공사와 LTE-R 관련 서비스 공동연구한 이력이 부각됩니다.

    ▷CS

    CS는 RF중계기, 광중계기 등 통신장비의 제조하여 판매를 전문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CS는 통신 음영지역에서 미세한 기지국 신호를 증폭하여 재 방사하는 이동통신중계기와 휴대인터넷(WiBro) 중계기, 디지털방송통신 시스템 등을 국내외 이동통신사업자 등에 납품중입니다. 동사는 CS JAPAN 등 2개 회사를 자회사로 두며 작년 SK텔레콤과 5G 통합형 광중계기외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중입니다.

    ▷기가레인

    기가레인은 RF통신부품 및 반도체 장비 제조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모바일 기기 및 기지국장비에 사용됩니다. 기가레인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매출액은 724억원, 영업이익이 45억원으로 각각 64.0%,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라디오주파수 부분에서 버라이즌, 국내, 인도다. 국내 통신 3사향 공급이 2분기 중으로 버라이즌 및 인도는 2분기 말~3분기부터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 동사의 실적은 매출액은 작년보다 56% 늘어난 1117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4% 증가한 152억원으로 전망됩니다.

    ▷에프알텍

    에프알텍은 이동전화중계기와 휴대인터넷중계기, 광전송장비 및 조명장치 관련제품의 제조, 판매 전문회사로 광중계기, 인빌딩 중계기 등을 판매합니다. 에프알텍은 현재 미국과 일본 현지법인 등 총 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중이며 에너지사업 부문으로 LED조명 사업도 영위합니다. 삼성전자가 미국 내 디시네트워크의 5G 전국망 구축 관련해 5G 가상화 기지, 다중 입출력 기지국 등 다양한 통신장비를 공급할 예정으로 동사가 부각됐습니다.

    ▷다산네트웍스

    다산네트웍슨느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 회사로 주요 제품군은 이더넷 스위치, FTTH, 와이파이 장비 및 SDN 등으로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납품합니다. 지난 4월 28일 술루에타가 계열사인 다산네트웍스의 지분 50억4321만원 규모를 추가로 취득하는 소식이 전해졌으며 지난 1월에는 동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차세대 네트워크 발전 전략수립 토론회가 열리는 등 5G 통신장비 관련 대장주 흐름이 유지됩니다.

    5G 통신장비 관련주 이루온 CS 기가레인 에프알텍 다산네트웍스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