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타버스 관련주 엔피 코세스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선익시스템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9. 04:50
    반응형

    메타버스 관련주 엔피 코세스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선익시스템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엔피 코세스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선익시스템 등 메타버스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전자가 삼성만의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계획하면서 신사업 추진기대감이 팽배해지고 있습니다. 삼성만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핸드폰을 비롯한 여러 가전제품들을 연결한 서비스 제공도 전망되며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엔피 코세스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선익시스템 등
    메타버스 관련주 엔피 코세스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선익시스템 등

    메타버스 관련주 엔피 코세스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선익시스템 등

    ▷엔피

    엔피는 광고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과 XR콘텐츠 제작 등의 사업을 영위합니다. 엔피의 최대주주는 지분율 37.2%를 보유한 위지윅스튜디오이며, 동사는 최근 디버시파이드(미국 멀티미디어 솔루션 기업)와 협력을 통해 첨단 확장현실(XR) 기술 공동 연구 개발, 글로벌 XR 콘텐츠 제작, XR 시스템 구축 등 글로벌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코세스

    코세스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설비를 생산 및 판매 전문기업으로 레이저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OLED,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센서, 카메라 모듈 등의 디스플레이·모바일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레이저 가공 장비를 전문 제조합니다. 코세스의 주요 고객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 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등이 있으며 메타버스 핵심 장비로 알려진 리페어 장비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알려집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매출액이 전년 대비 20.9% 증가한 771억 8037만3944원, 영업이익은 132억 9532만83원으로 전년 대비 39.3% 크게 증가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온느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협력사로 선정되었으며 최근 매니지먼트사 엠에이에이(MAA)를 인수로 보유한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에 매니지먼트 파트를 강화했으며 기존의 래몽래인, 이미지나인컴즈, 메리크리스마스 등 드라마, 영화 제작뿐 아니라 예능 등 제작 능력을 지닙니다.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9%로 최대주주 등극했습니다.

    ▷덱스터

    덱스터는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사업을 전문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에 제작물 납품 국내 1위입니다. 덱스터픽처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며 영화까지 사업을 확장했으며 최근에는 지난 2월 영화 제작사(TA KZ Film Kft)와 46억3838만원 규모로 영화 나이츠 오브 조디악 VFX용역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합니다. 아울러 최근 임직원에 대한 상여금 지급을 목적으로 3억1075만원 규모인 보통주 1만4940주를 주당 2만800원에 처분했습니다.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은 OLED 디스플레이용 장비 제조업체로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점유율 세계 1위를 차지합니다. 선익시스템은 OLED 디스플레이 핵심 장비의 국산화에 역점을 두면서도 메타버스를 위해 올레도스(OLEDoS) 양산 설비 개발과 기술력의 고도화 중점을 둡니다. 아울러 동사는 중장기적으로 고정밀 진공 증착설비 기술을 활용해 그린 에너지 및 사물인터넷 등 분야의 신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메타버스와 스마트 제조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엔피 코세스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선익시스템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