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농기계 관련주 동일고무벨트 TYM 혜인 대창단조 우림피티에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4. 04:18
    반응형

    농기계 관련주 동일고무벨트 TYM 혜인 대창단조 우림피티에스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일고무벨트 TYM 혜인 대창단조 우림피티에스 등 농기계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식량 자급에 대한 이슈가 심화되면서 농업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가시화되고 있으며 농산물 가격이 급등하자 노후 장비 교체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아울러 TYM을 필두로 농기계 업체들의 호실적이 연이어 발표되며 중소형 업체들을 위주로 실적 모멘텀이 부각되며 농기계 관련주가 연일 강세입니다.

    농기계 관련주 동일고무벨트 TYM 혜인 대창단조 우림피티에스 등
    농기계 관련주 동일고무벨트 TYM 혜인 대창단조 우림피티에스 등

    ▷농기계 관련주 동일고무벨트 TYM 혜인 대창단조 우림피티에스 등

    ▷동일고무벨트

    동일고무벨트는 동력 전달에 쓰이는 전동벨트와 운반라인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컨베이어벨트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입니다. 동일고무벨트의 제품은 동력 전달이 필요한 산업현장, 자동차, 농기계, 가전제품 등에 활용되며 산업용 고무 업체로 미국 농기계 업체'존 디어에 러버트랙 및 언더캐리지를 공급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억7157만원으로 전년대비 94.11% 감소, 매출액은 2775억1253만원으로 14.12% 증가했습니다. 전 세계 전동벨트 시장은 약 5조8000억원으로 추정되며 최근 로봇, 소형 정밀기계 등의 수요가 늘면서 전동벨트 역시 소형화가 추세입니다.

    ▷TYM

    TYM은 트랙터, 이앙기, 콤바인 등을 생산하는 농기계사업과 담배필터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자회사를 통해 농기계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합니다. TYM의 실적을 살펴보면 코로나19 이후 북미 지역에 대한 농기계 수출액이 크게 늘었으며 이를 비롯해 해외 시장에서 중소형 트랙터 수요가 늘어나 기존 컨센서스 151억원을 크게 상회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3.5% 급증한 363억원으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혜인

    혜인은 건설기계, 육상용 발전기, 선박용 엔진 및 발전기, 물류장비 및 관련한 부품공급과 정비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건설회사, 건설기계임대사업자, 선박건조업체등으로 납품합니다. 혜인은 미국 최대의 방위산업체인 록히드마틴과 전투기 지원장비 정비서비스 제공업체 계약을 체결 하였고 국내에서 F-35A 전투기의 비항공 지원장비들의 정비 및 수리 서비스 등을 통해 방산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사는 삼강엠앤티와 총 581억원규모로 3,000톤 경비함 엔진 및 감속기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합니다.

    ▷대창단조

    대창단조는 대창크랑크 단조공업사로 시작하여 중장비 하부주행체의 무한궤도부분인 링크, 슈 등을 가공조립하여 중장비 생산업체에 OEM 및 AS부품을 납품합니다. 대창단조는 북중남미 지역 및 농기계 업체 존디어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원재료 가격 인상 이슈를 판가 인상으로 해결하며 수혜가 전망됩니다. 동사의 지난해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은 296억6394만원, 매출액은 3545억 8613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54.9%, 34.1% 크게 늘어났습니다,

    ▷우림피티에스

    우림피티에스는 트랜스미션, 감속기, 항공부품, 방위산업부품, 풍력발전설비부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농기계 업체 존 디어에 트랜스미션을 공급한 바 있습니다. 우림피티에스는 로봇 정밀감속기 국산화개발 역량으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재, 부품, 장비 강소기업100에 최종 선정된 바 있으며 삼성중공업 등과 감속기 개발, 공급 국산화 사업을 진행하며 새로운 분야 시장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지난해 영업이익이 20억2779만원으로 전년 대비 169.2% 증가, 매출액은 0.7% 늘어 605억 4438만원을 기록했습니다.

    농기계 관련주 동일고무벨트 TYM 혜인 대창단조 우림피티에스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