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유플러스 요금제 및 데이터무제한 비교
    IT/IT와 정보 2019. 1. 10. 14:58
    반응형

    lg유플러스 요금제 및 데이터무제한 비교

    기존에 쓰던 G4에서 갤럭시 노트8로 핸드폰을 바꾼지 벌써 1년 반이 다되갑니다. 매번 느끼지만 바꾸기 전에는 그냥 작은 불편함일거라 여겼던것이 새로운 것을 접하고 나면 어떻게 지금까지 썼는지 새삼 놀라게됩니다. 그때 여러 지원을 받아 몇달 뒤 저렴한 데이터요금제를 사용하도록 바꾸었는데요.

    사실 그때는 1.5기가면 충분하다고 여겼지만 지금은 매우 모자라서 고민에 빠져버렸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용하는 lg통신사에서 새롭게 나온 데이테 요금제들을 살펴보고 가성비 좋은 것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제가 이용하고 있는 것은 데이터스페셜A인데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6.5만원대 인데 통화는 무제한, 문자는 기본량 이용가능하고 중요한 데이터 부분은 기본 11GB가 주어지고 매일 2기가씩 3mbps로 주어집니다.

    고화질의 영상을 보거나 아주 질 높은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끊기는 일은 없을 만큼의 속도가 나오는 정도입니다.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동시에 이번에 유혹의 손길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속도 용량 걱정업슨 데이터'라는 요금제가 나온것인데요.

    일단 기존의 것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가격대비 효과에 비추어 비교를 해야 정확하게 알 수 있겠습니다.

    당연히 데이터스페셜 a부터는 유플러스 멤버쉽은 vip로 해당되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원래 사용하던 것보다 4천원정도 비싸다는 것이 제일 먼저 눈에 띄는데요. 새롭게 생긴 점들을 살펴보면 이득인지 아닌지 알 수 있을텐 살펴볼게요.

    음성통화나 메시지 부분은 거의 똑같은데 큰 차이는 데이터제공 측면이였습니다.




    아까는 6.5를 내고도 매일2GB에 불과했지만 이번에는 2.5배에 달하는 5기가바이트를 매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속도제한 역시 5까지 올려놓음으로써 끊기면서 봐야했던 고화질 동영상들도 렉없이 플레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사실 핸드폰으로 계속 무언가를 하고 특히 정보를 많이 찾는 사람들은 69보다는 78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음 구간으로 넘어가게 되면 아예 속도제한 마저 없고 데이터는 매일 무제한이용으로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와 더불어 가족이나 친구끼리 나누어 쓸 수 있는 양도 15기가바이트 만큼이나 제공해주고 있으니 아낌없이 팍팍 나눠 쓸 수 있습니다.

    저정도면 일반 에그를 들고다니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보인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또한 멤버쉽도 달라지는데 vvip로 넘어서게 되어 더많은 혜택들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사실 멤버쉽 포인트가 많이 남아서 다 이용을 못하고 있지만 여러 방면에서 효과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vip 혜택으로 영화를 무료로 보기도하고, 커피, 빵집 등 할인을 받기도 하는데요. 자신이 어디서 어떻게 지출을 하는지에 따라 이용하는 장단점이 있을겁니다. 단 유의할 점은 이용하고 익월 (다음달) 부터 적용이 된다는 것만 기억해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lg 유플러스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고민없이 69를 선택했는데 아직까지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포인트활용법을 더 익혀서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는 자세를 길러야할 것 같네요.저와 같은 고민을 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공감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