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ZUM 사이트등록 하는 방법 알아보기
    IT/IT와 정보 2018. 11. 17. 18:18
    반응형

    ZUM 사이트 등록 하는 방법 알아보기

    블로그를 하다보면 인터넷 사용자들과 최대한 많은 만남의 통로를 만들어야합니다. 예상치 못한 길을 통해서 우리가 때로는 지름길이나 값진 보물을 발견하기도하듯이 생각하지 못한 곳, 자주찾지 않는 곳의 방향도 탐색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검색사이트 ZUM역시 그런곳인데요. 여기다가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해놓으면 검색을 통해 유입하는 통로하나가 개척되는 것입니다.

    한번 내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ZUM 홈페이지들어가서 사이트등록하기


    우선 메인 홈페이지 들어가서 고객센터를 눌러줍니다.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ZUM 검색등록 신규등록 혹은 수정신청, 삭제신청이 보입니다. 

    우리는 처음 방문해서 등록하는 것이니까 신규를 클릭해주면 되겠습니다.



    검색 라인을 넓히는 과정으로 일종의 웹마스터도구 연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검색포털 네이버등에서 잘 검색이 되고 많이 인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인셈이죠.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주소를 입력해주고 소개글을 간단히 적어주시면 됩니다. 

    블로그주소는 정확하게 적어주셔야 나중에 저쪽에서 들어와서 실제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 후 적절한 판단을 내려서 결과를 알려주게 되있습니다.

    등록사유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서 등으로 적어주시면 무난할거 같네요.




    신청에 동의한다는 서명을 하고 사이트등록 신청하기를 누르면 5일 이내 검토한 뒤 합격, 불합격 통지를 메일로 알려줍니다. 

    여기까지 ZUM홈페이지에서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하지 못하신 분들은 간단하니 금방 쉽게 따라할 수 있을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