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선주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한국카본 대우조선해양 동성화인텍 등 조선 관련주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10. 26. 05:21
    반응형

    조선주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한국카본 대우조선해양 동성화인텍 등 조선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선주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한국카본 대우조선해양 동성화인텍 등 조선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조선주들의 수주량이 예상치보다 빠르게 상승하면서 수주 초과 달성률이 평균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특히나 중소형 조선소의 경우 대형 조선사 보다 실적이 정상화 시점이 1년 정도 빠르게 앞당겨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유가 상승에 따른 선박수주는 물론, 플랜트 수주까지 조선주들의 실적은 앞으로 더욱 상향이 가시화될 전망입니다.

    조선주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한국카본 대우조선해양 동성화인텍 등 조선 관련주

    ▷조선주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한국카본 대우조선해양 동성화인텍 등 조선 관련주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모음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현대미포조선

    현대미포조선은 중형선박 건조부문에서 세계수준의 업체이며 지주회사인 한국조선해양의 R&D 인프라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였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진출해있으며 현대미포조선은 지난 19일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스마트 전기추진 여객선을 본격 건조를 시작하며 친환경 스마트 선박시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의 수주량은 지난 8월까지 41억 달러로 목표 35억 달러를 18% 초과했고 컨테이너선 발주도 주력 선종인 7,000TEU급과 피더 컨테이너선으로 확산하는 추세입니다. 내년 건조량은 크게 늘어 매출 3조 9,910억 원, 영업이익 1,582억 원으로 큰 폭의 흑자 전환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을 영위하며 매출을 살펴보면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102.76%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19%를 차지합니다. 최근 삼성중공업은 버뮤다 지역 선사로부터 LNG 운반선 4척을 2020년 매출 대비 14.2%에 해당하는 규모 총 9713억원에 수주했으며 이는 지난 18일 2조원 규모의 셔틀탱커 7척을 수주한 데 이어 일주일 새 3조원이 넘는 수주 실적을 올렸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이에 올해 총 112억달러어치를 수주, 올해 목표(91억달러)를 초과 달성하였고 2007년 조선업 슈퍼 사이클 때와 버금가는 수준입니다.

    ▷한국카본

    한국카본은 1984년 9월 17일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중입니다. 8월에는 이스라엘 국영 방산업체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과 중형 제트기 ‘걸프스트림 G280’ 꼬리날개 구조물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지난 9월에는 현대중공업과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조선 수주량이 늘어날수록 회사의 매출과 실적세가 가파르게 상향되고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은 종합 조선,해양 전문기업으로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1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척을 2,322억 원에 수주하였습니다. 동사는 올해 들어 현재까지 컨테이너선 20척, 초대형 원유운반선 11척, 초대형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9척, LNG운반선 7척 등 총 51척, 87억 8,000만 달러를 수주해 올해 목표액(77억 달러)의 114%를 달성했습니다.

    최근 한국형 경항모 사업은 국내 기술로 3만t급 경항모를 설계·건조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 규모가 3조원으로 국내 최초의 항공모함 건조를 위해 현대중공업와 대우조선해양은 전략적 파트너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동성화인텍

    동성화인텍의 사업은 PU단열재사업부문은 초저온보냉재, PU SYSTEM로 구분되며, 가스사업부문은 냉매, 방재시스템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최근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으로부터 총 2600억원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 수송선 보냉재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3년 치의 물량을 확보하고 사상 최대 수주잔고를 기록했습니다. 특히나 국내 조선업체들이 LNG선 등 친환경 선박을 중심으로 수주실적을 올리며 동성화인텍은 앞으로도 수주잔고가 최대치를 경신해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성화인텍은 올해 들어서만 LNG선박용 보냉재와 신사업인 LNG추진선 연료탱크 등 총 6500억원을 수주해 창사 이래 최대의 수주잔고를 달성하였고 미국 선급 ABS와 액화수소용 연료탱크를 공동 개발하여 해당 설계에 대한 기본 인증(AIP)을 획득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선박 발주가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됩니다.

    조선주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한국카본 대우조선해양 동성화인텍 등 조선 관련주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모음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