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피타임 A3000ua 무선랜카드 리뷰 및 후기
    IT/제품리뷰 2019. 1. 1. 12:11
    반응형

    아이피타임 A3000ua 무선랜카드 리뷰 및 후기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오면서 컴퓨터를 새것으로 장만하게 되었는데요. 집에 총 2개의 데스크탑이 생기니 문제가 바로 생겨버렸습니다. 하나가 고장 났다면 문제는 없었겠지만 2개 모두 사용을 해야 하는데 인터넷 선은 하나였기 때문인데요.

    제 방으로 새 컴퓨터를 옮겨놓고 쓰고자 하니 기존 랜선 길이도 짧고 본체 내부에 무선인터넷 잡을 수 있는 시스템도 없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필요한게 바로 무선랜카드 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이피타임 A3000u를 고르게 됐습니다.

    저도 컴맹이지만 지금부터 저와 같은 고민을 겪는 분들을 위해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우선 제가 무선랜카드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속도, 크기와 무게, 디자인, 끊김 현상이 없는 안전성이었습니다.

    모르는게 많아도 아는 것 1,2개정도만 있으면 되는데 바로 USB 2.0이냐 3.0이냐에 따라 속도는 천지차이 라는 것입니다.

    먼저 우리집 데스크탑 본체를 살펴보면 파란색 유에스비 소켓이 있다면 그게 바로 3.0버전이므로 당연히 무선랜카드 역시 3버전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무게와 디자인을 보는데 5.6cm 아담하고 흰색의 깔끔한 모습에 덜컥 반해버렸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제 손이 큰 편이 아니지만 손바닥 안에 다 들어오고 주먹 쥐면 손 안에 들어갑니다.

    무게는 말할 거도 없이 가벼워 아무 곳이나 두어도 되는데, 저는 선 연결을 뒤로해서 모니터 뒤에 놓고 쓰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끊김 없이 속도가 잘 유지되어야 하는데 사실 가장 기본적으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겠죠.

    속도는 빠르다고만 알고 사용해봤더니 인터넷 서핑은 물론 온라인 게임하는데 끊기지 않습니다.

    롤을 많이 하는데 한바탕 크게 싸울 때나 전투 할 때도 인터넷 연결 끊김 없이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히 컴퓨터와 무선랜카드를 연결해주면 자동으로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고 바로 무선인터넷을 잡을 수 있는 신호가 나타납니다.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들이 쭉 나오게 된느데 자신의 집에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을 클릭해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연결은 핸드폰 와이파이 연결과 똑같아서 무리없이 잘 이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어지네요.



    제가 사용해본 결과 집이 엄청 넓어서 랜선이 놓여있는 방과 아주 먼 경우를 제외하고 어디에 위치하든지 신호를 잘 잡습니다. 아직 1년째 사용 중이라 고장이나 불편한 점은 없지만 계속 지켜는 봐야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집에 컴퓨터가 여러대 라면 인터넷 회선을 늘리면 돈이 2배로 들겠지요 그보다는 무선랜카드를 추천합니다.

    매월 인터넷비가 2배씩 빠지는 것보다 2개월치 값으로 계속 쓸 수 있는 합리적인 소비가 되니까 말이죠.

    공감 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되며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