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 슬림에그 요금제 및 사용후기
    IT/제품리뷰 2018. 12. 30. 23:40
    반응형

    kt 슬림에그 요금제 및 사용후기

    작년 11월 핸드폰을 새로 바꾸면서 리니지m 모바일게임에 빠져 들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핸드폰 역시 버리지 않고 2대로 동시에 리니지m을 돌리게 되었는데요. 그때 데이터가 절실히 필요하게 돼서 KT 에그를 살펴보았습니다.

    에그라는 건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주어서 핸드폰이나 패드 등 기계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데요.

    오늘은 제가 지금도 쓰고 있는 슬림에그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LTE 슬림 에그는 모양도 세련되고 색감도 굉장히 예쁘게 보였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루 종일 해야 됐기 때문에 한번 충전으로 최대한 오래가면서 들고 다니기 가벼운 것이 필요했는데요.

    적당한 것을 찾다보니 KT Slim egg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스펙과 함께 실사용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주요 스펙부터 보면 배터리 용량에 비해 최대 시간이 16시간으로 굉장히 높고, 크기 역시 약70g으로 굉장히 가볍다는 장점이 눈에 띕니다.

    최대 동시 접속은 10명이 가능하다고 하니 혼자쓰거나 모임에서 같이 쓰거나 할 때도 좋습니다.

    충전단자는 그냥 일반 핸드폰 충전기로도 서로 가능하니 특별한 것이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내용을 초록색 칸에 적어놓았는데 최고의 장점은 휴대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크기기가 일반 명함보다 약간 크고, 제가 손이 작은 편인데 한손에 쏙 들어옵니다.

    사실 휴대하면서 계속 들고다녀야 하는데 핫팩보다도 가벼워서 주머니에 넣고 계속 넣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지고 다닐 때 가죽파우치까지 있어서 좋은데 단점은 발열이 조금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다른 것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휴대폰 2대를 연결해서 쓰다보니 발열이 굉장히 빨리되었습니다.



    실제 크기 사진을 가져와봤는데 명함보다 약간 커서 들고 다니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전원을 키면 표시가 나타나게 되는데

    제일 처음 전원 버튼이며 충전량에 따라서 초록색, 노란색, 빨간색으로 나뉘게 됩니다.

    두 번째 3개막대 표시는 데이터 수신 신호로 제대로 작동이 된다면 녹색을 띄고, 비정상 작동일 경우 빨강색을 나타냅니다.

    특히나 에그 기계에 USIM을 넣는데 제대로 넣어져 있지 않거나 살짝 빠질 경우 빨간표시가 나옵니다.

    다음 와이파이가 기계에 연결되면 초록색으로 전파신호가 아래 사진처럼 나오게 되요.



    실제 사용시 연결이 끊기거나 한 적은 없었는데 가끔 파우치에서 빼다보면 유심연결이 제대로 안될 때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USIM을 넣어서 통신사에서 데이터를 받아야하는데요. 저부분이 꽉 안닫히게 되면 유심이 제대로 넣어지지 않아서 송수신에 문제가 생겨 앞서 말한 수신호 연결 불량이 나탑니다.

    사용하다가 연결이 안된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유심부분 먼저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확인을 하면 바로 문제가 해결이 됐습니다.



    에그 요금은 얼마의 데이터 양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저는 11G를 주는 것을 사용했는데 기본가에 기계 사용료 포함해서 약17500원정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일반 인터넷 사용비랑 비슷하긴 한데 장소 제약이 없다는 점이 덧붙여 있겟네요.

    2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여러 기계들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을 마음껏 할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요즘 게임을 끊어서 데이터를 다 못쓰고 있는데 이부분에 있어서 고민이 되어집니다.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춰서 선택을 하고 가볍고 오래가는 것을 원하신다면 다른 것들과 장단점을 비교 고려를 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공감 는 작성자에게 매우 큰 힘과 위로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