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동국알앤에스 유니온 티플랙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10. 5. 11:05
    반응형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동국알앤에스 유니온 티플랙스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희토류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다시 미중 분쟁이 다시 이슈화되면서 시장에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캐서린 타이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가 대중국 통상전략을 담은 신규 무역정책 발표하며 바이든정부식의 무역전쟁을 선포했다는 평과 함께 중국을 향해 기존 합의사항을 지켜야 한다고 강력해 촉구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중 분쟁의 신호가 될 수 있어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동국알앤에스, 유니온, 티플랙스 등을 필두로 연일 강세를 보입니다.

    아울러 중국외 희토류 공급이 가장 많은 국가 중 하나인 호주 정부가 광물 개발업체들의 신규 프로젝트에 자금 지원을 위해 20억 호주달러 규모 대출 제도 마련과 함께 자원 경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동국알앤에스 유니온 티플랙스 등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동국알앤에스 유니온 티플랙스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모음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머티리얼은 희토류 대체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페라이트 마그네트 생산하고 있으며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의 종속회사인 유니온툴텍주식회사와 유니온툴텍공구는 호환성공구의 제조 판매를,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은 페라이트 제조하여 판매를 담당합니다.

    동사의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 등이 있습니다.

    ▷동국알엔에스

    동국알엔에스는 제철, 제강 및 기타 공업로용 내화물 제품을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동국산업(주)로부터 인적분할 후 설립되었으며 중견기업에 해당합니다. 2020년 11월 호주 광산업체 ASM사와 '저탄소·고순도 금속정제공장' 공동개발협약을 체결 및 ASM이 충청북도에 희토류 생산시설을 세우고 국내 기업에 희토류와 희소금속을 공급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부각받았으 동국알앤에스는 삼성SDI 등 대기업에 전기차 배터리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기도합니다.

    ▷유니온

    유니온은 1964년 1월 설립되었으며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합니다. 아울러 바나듐, 몰리브덴 등 희유금속 유통, 가공사업도 진행하며 희토류 대체품으로 주목받는 페라이트 마그네트 생산업체인 유니온머티리얼 대주주이기도 합니다. 유니온은 특수시멘트를 기반으로 한 기존의 건축, 토목재료는 물론 자원 활용, 희유금속 및 금속산화물 등이 신소재분야로 연구 영역을 확장하여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제품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티플랙스

    티플랙스는 1991년 12월 13일 설립됐으며 세아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안정적으로 조달받아,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납품합니다. 특히나 스테인리스 후판사업 및 특수금속 소재인 티타늄, 니켈합금 사업에도 진출하여 석유화학, LNG, 담수화설비 등에 산업용 소재를 공급합니다. 아울러 몰리브덴, 티타늄, 니켈 등 특수재질 소재를 유통하는 희소금속 사업도 영위합니다.

    티플랙스의 실적을 살펴보면 전방산업의 발주량 증가와 국제 니켈가격 상승세 등 외부 요인을 비롯해 신규사업 부문 비중 증가 등으로 호실적을 보이며 존 봉강, 판재 사업부문에 이어 2014년부터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한 선재(CD bar)사업부문이 연평균 31.4%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상보

    상보는1989년 4월에 설립됐으며 탄소나노튜브를 이용한 ITO 대체소재 개발 및 상용화 이력이 부각됩니다. 희토류 산화인듐주석(ITO) 대체소재 상용화 기대감과 더불어 지난 2018년에는 그래핀을 이용한 우뮤기 복합 배리어 필름으로 나노산업기술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자체적으로 Micro pattern roll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패턴의 성형가공이 가능하며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은 1973년 12월 삼정강업주식회사로 시작해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철강제품의 포장을 수행합니다. 매출은 포장작업 54.5%, 철강원료 33.6%, 위탁운영 10.2% 등으로 이루어지며 포스코 마그네슘공장, 페로실리콘공장, 페로망간공장 등을 위탁 운영합니다. 저가 망간소결광 생산기술 개발 등을 통해 자원개발 관련종목으로 분류됩니다.

    ▷쎄노텍

    국내 최초로 희토류 등 광물 분쇄에 필요한 필수 산업재인 세라믹 비드 양산화에 성공하여 특화된 비드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분쇄/분산용 세라믹 비드 사업부(비드 사업부), 용접재료용 플럭스 사업부(플럭스 사업부) 및 분체 사업부를 운영합니다.

    지난 7월 자기자본 24.95%에 이르는 70억원 규모 신규 시설 투자를 결정하며 강소기업100 관련 담체 전용공장 신설과 설비투자로 세라믹 비드 제조 기술을 활용한 촉매용 담체를 제조해 촉매용 담체 개발품의 품질 및 경쟁력 확보에 나섰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동국알앤에스 유니온 티플랙스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모음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